본문 바로가기

How to

생리통 심할 때 해볼만 한 방법들.

반응형

반응형

매달 극심한 고통과 생활에 불편함을 안겨주는 생리통.😥

 

70% 이상의 여성들은 생리통을 겪으며, 통증의 정도는 사람마다 다르긴 하지만 10명 중 1명은 극심한 생리통으로

 

가끔 혼절도 한다는데 이번 글은 생리통 완화에 대해 이야기해보자합니다.🙂

 

제 여자친구도 생리통으로 고생하는 모습을 가끔씩 보이곤 했는데요.

 

지금은 관리를 잘해서인지 생리통이 거의 없는 것 같아요.

 

 

일반적으로 생리가 시작되어 생리통이 생기면 진통제를 복용합니다.

 

사실 즉시 효과 보는 건 약 먹는 게 제일 낫다고 주변에서도 그러더군요.

 

저는 보조적으로 해볼 만한 행동을 말씀드리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써봅니다.

 

- 생리대 바꾸기 -

 

생리대를 어떤 종류를 쓰시나요?

 

일반적으로 마트나 편의점에서 파는 저렴한 생리대를 쓰고 계신다면 한번 바꿔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이건 제 주변 사람들의 경험으로도 꽤 괜찮은 효과들을 봤던 방법인데요.

 

생리대의 흡수 부분의 화학물질이 문제가 되어서 생리통이 심해지거나 가려움증을 유발한다는 말을 듣고

 

제 여자 친구는 20대 초반까지는 일반 생리대를 사용하다가 20대 중반부터 순면 생리대만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순면제품의 생리대를 사용하고 나서부터 생리통을 거의 겪지 않거나 확실히 통증이 적어졌어요.

 

제가 말하는 순면 생리대의 기준은 흡수체까지 화학물질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접착제까지도 좋은 접착제를 사용한 제품들을 말합니다.

 

예를 들자면 시중에서 많이 보이는 제품으로 뷰*셋, 나*라 케어 등의 제품이겠네요.

 

국내 제품은 없는 것 같던데 국내 제품은 모르겠네요.

 

이 두 가지 모두 제 여자 친구가 사용해본 브랜드고요. 지금은 뷰*셋을 쓰고 있습니다.

 

단점은 가격이지만 그래도 꾸준히 써보시면 효과를 볼 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각종 영양제나 운동도 도움이 되었겠지만 극적인 효과는 생리대를 바꾸고 나서였습니다.

 

제 여자 친구도 전에는 생리통이 엄청 심한 쪽이었기 때문에 옆에서 지켜본 바 확실히 덜 힘들어하더라고요.

 

어떤 달은 생리통 거의 없이 지나가 가도 합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하는 말이지만 한번 바꿔보시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