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과 여행

방학동.쌍문동 맛집. 성가네낙지마을 (내돈내산)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서울시 도봉구 방학동에 위치하고 있는 낙지 전문점 성가네 낙지마을입니다.

저는 평소에는 우이동 쪽에 있는 착한 낙지라는 곳을 자주 다녔는데요.

착한 낙지는 불맛이 강하고 좀 진한 맛의 낙지볶음 스타일입니다.

많이 매워요!

그러던 어느 날ㅋㅋ 친구 집 근처에 낙지집이 크게 하나 생겼다고 해서 같이 가봤습니다!!!

내 돈 내산 후기입니다!!!

낙지의 가장 대표적인 효능이라고 하면 떨어진 기력을 회복하고 원기를 보충해주는 자양강장효과가 있습니다.

 낙지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필수 아미노산 및 다양한 미네랄 성분 역시 지친 몸을 회복시켜주고, 쌓인 피로를 풀어 피로 해소 및 원기회복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요즘 피곤했는데 기대됩니다!!

성가네 낙지마을!!! 무려 본점이랍니다 ㅋㅋㅋㅋ

타우린이 풍부해 누워있던 소도 일어나게 한다는 낙지의 효능!!!

낙지의 아미노산과 무기질이 몸의 성장, 신진대사, 간 기능 강화에 필요한 단백질을 합성하는 역할을 하고요. 또한 철분 1.5mg(낙지 100g당)로 풍부해 빈혈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며 뇌 기능을 돕는 DHA 성분도 다량 함유하고 있는데요.

아무튼~!!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낙지입니다.

메뉴판입니다.

저희는 낙지덮밥 11,000원과 2인분과 낙지 해물파전 16,000원 시켰습니다.

술도 시키고 싶었지만 피곤해서 ㅋㅋ 

아 낙지가 간 건강에도 좋다는데 타우린 성분이 간건강에 좋답니다 ㅎㅎ

간의 피로를 풀어주고 간 기능 저하를 유발하는 독소를 배출해줘서 좋다네요!!

앉게 되면 차려주시는 상차림입니다.

매운 낙지볶음이라서 콩나물과 순두부, 오이냉국, 양상추 샐러드가 나옵니다.

양상추샐러드 소스가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이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저는 그 너무 인위적인 약 맛 같은 소스를 싫어하는데 그게 아니면 다 좋아합니다 ㅋㅋ

낙지는 9월부터 2월까지가 제철이고 가을부터 기온이 떨어지는 추운 겨울까지 접할 수 있는 제철 해산물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날 먹은 낙지가 유독 맛있었을까요???😀

참고로 낙지는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습니다.

낙지의 칼로리는 100g 기준 약 53칼로리 밖에 안 되는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어 지방의 함량이 거의 없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많은 테이블이 있고 테이블끼리 간격도 넓어서 개인적으로 너무 맘에 들었습니다!!!

개방식 조리실에서 만들고 있어서 뭔가 더 믿음이 갔어요 ㅎㅎ

계속 좋게 말하고 있는데요.

네 그만큼 맘에 들었던 식당입니다.

보통 낙지식당을 가면 너무 집에서 한 거 같은 건강한 맛(?)이거나;;;;

너무 프랜차이즈 식당에서 만든 그 조미료 맛이 강하거나 단맛도 세고 짠맛도 센 그런 자극적인 캅사이신을 넣은듯한

그런 낙지볶음집이 대부분이었는데요.

여기는 진짜 집에서 만든 거 같은데 식당 맛이 나는(?) 

진짜 잘하는 집 같았습니다. 제가 뭐 많이 먹어본 건 아니지만 아무튼 제가 가본 곳들 중 최고였습니다.

물이 나오고요. ㅋㅋ

물 옆에는 간장소스가 있습니다. 

 

낙지전입니다. 

16,000원이었나 꼭 시켜드시길 바랍니다.

남으신 건 포장하더라도 꼭 드세요. 진짜 전이 맛있어요.

낙지도 많이 들어있어서 돈이 전혀 아깝지 않습니다. 가성비 걱정 마시고 시켜보세요!!!

요즘 입맛이 왔다 갔다 했는데 낙지 먹고 다시 입맛 찾은 것 같습니다.

맛있는 낙지볶음을 만드시는 조리실 모습입니다.ㅋ

엄청 깨끗하더라고요.

화장실도 가봤는데 깨끗합니다.

저는 화장실 더러우면 진짜 맛있는데 아니면 안 가는데 여기는 맛있는데 화장실도 새 건물이라 그런가 ㅎㅎ

식당 화장실 중에 상급입니다.

낙지볶음 2인분과 낙지전입니다.

낙지볶음을 지키면 밥이 따로 나옵니다.

낙지볶음집들 중 밥 따로 시켜야 하는데도 은근히 많은데 여기는 그냥 줍니다.ㅎㅎ

낙지 자체에서 달달한 맛이 났어요.

제철이라 그런 것도 있겠지만 다른 데에서는 이런 맛(?) 아니었는데 친구와 먹으며 떠들었습니다.

낙지 상태가 아무튼 매우 좋은 것 같아요.😍

성가네 낙지마을 전경.

 

위치 지도입니다.

주차공간도 많아서 차를 가지고 오실 분들은 강추합니다.

낙지 좋아하시면 한번 가보세요!!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추천글 클릭!🔻🔻🔻

 

 

419탑 맛집. 수유동 샘터마루. 육개장이 맛있는 식당.

북한산 우이동 근처 419 민주묘지 수유동 샘터마루 육개장 맛집으로 유명합니다. 육개장은 소고기와 각종 나물 그리고 고춧가루를 넣어서 얼큰하게 끓이는 국입니다. 육개장을 하는 식당들은 순

greatraccoon1.tistory.com

 

 

서울 노포 화상 중국집. 친절한 사장님의 쌍문동 원성반점.

서울 도봉구 쌍문동에 위치한 중국집. 화상 원성 반점입니다. 화교분들이 운영하는 중국집. 우리나라식 중화요리를 만들고 계십니다. 요즘 배달앱의 발달로 중국집들은 많아졌지만 사실 예전만

greatraccoon1.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