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과 여행

419탑 맛집. 수유동 샘터마루. 육개장이 맛있는 식당.

반응형

반응형

북한산 우이동 근처 419 민주묘지
수유동 샘터마루
육개장 맛집으로 유명합니다.
육개장은 소고기와 각종 나물 그리고 고춧가루를
넣어서 얼큰하게 끓이는 국입니다.

육개장을 하는 식당들은 순댓국집만큼 많죠.
그만큼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육개장!
저도 너무너무 좋아합니다.
한 달에 한 번은 먹는데요.
이번에 소개하는 집은 육개장 맛집으로 꽤 오래된 집인데요.
나이 지긋한 주인분께서 직접 만드시는 집에서 만든 것 같은 맛의 육개장집입니다.
오래된 집인 만큼 오랜 단골들이 많은 집입니다.
게다가 저렴한 가격은 꾸준히 방문을 하게 될 수밖에 없어요 ㅋㅋ
나이가 있으신 남자 사장님도 무척 친절하십니다.😀

 

주소 - 서울 강북구 4.19로12길 35

샘터 마루의 내부 모습들입니다.


이곳은 테라스 자리가 유명하죠.
테라스 쪽은 숲처럼 나무와 작은 계곡에서 물이 흐르는 풍경을 보며 식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원래는 북적이는 곳인데 오늘은 비도 오고 점심, 저녁 시간대를 피해서 그런지 사람이 없네요 ㅋㅋ
점심때 가시면 대기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내부를 선호해서 안에서 먹었습니다.
선풍기와 에어컨이 있어서요 ㅋㅋ

뜨끈한 육개장을 먹어도 시원합니다!

올해 초까지만 해도 무려 5000원이었던 메뉴들!
6000원이 되었지만 요즘 물가에는 혜자 같습니다.
근처에 북한산 둘레길이 있어서 그런지
등산객들도 많이 보이는 집입니다.
우이동. 수유동 쪽 북한산 오시는 분들은 한번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려요.
워낙 저렴하기도 해서 입맛의 호불호도 잘생기지 않아요!

제가 시켰던 육개장입니다.
아직 밥을 말기 전이라 좀 부실해 보일 수도 있지만 가서드 셔보시면 아실 겁니다.ㅋㅋ
가성비 맛집이라는 것을!
맛은 개인적으로 말씀드리자면 간은 좀 약한 편입니다.
전 싱겁게도 잘 먹어서 그냥 먹습니다.
싱거 우신분들은 소금. 후추가 있어서 간을 맞출 수도 있습니다.

같이 시킨 비빔밥입니다.
둘이 가면 항상 육개장 두 그릇과 비빔밥 한 그릇을 추가해서 먹습니다.
비빔밥도 진짜 맛있어요!
계란 프라이와 각종 나물, 양념장, 참기름이 들어있습니다.
나물들이 회전율이 좋아서 그럴까요? 항상 신선해서 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
가시면 비빔밥도 꼭 드세요!

밥을 말아서 한수 저하면 개운한 맛의 샘터 마루의 육개장.
반찬들도 맛있어서 좋아요.
또 생각나네요 ㅋㅋ
김치나 깍두기랑 같이 먹으면 간도 적당하고 더 맛있어져요!
김치보다는 깍두기가 제 입맛에는 더 잘 맞았습니다.

김치, 깍두기, 두부조림이 나옵니다.
사진에 없지만 열무김치도 나옵니다.ㅋㅋ
저 두부가 진짜 맛있어요.
리필을 두부 재고에 따라 될 수도 있고 안될 수도 있습니다.
두부도 직접 하시는듯합니다.
술을 같이 드실 분들은 저 두부만으로도 몇 병드시더군요.

샘터 마루의 입구 모습입니다.
간판이 길 쪽에서 잘 보이는 편은 아니에요.

외부에서 보는 모습.

위 사진처럼 북한산 쪽 주택가 골목으로 들어가야 찾을 수 있습니다.
찾기 쉽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유명하지만! 아는 분만 아는 맛집이죠.
주민들도 모르는 분들도 많을 걸요? ㅋㅋ

주소 - 서울 강북구 4.19로12길 35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을 것 같은 맛의 육개장, 비빔밥 맛집이었습니다.
꼭 비빔밥이랑 같이 드세요!
점심시간은 피해서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추천글 클릭!🔻🔻🔻

 

 

서울 등산코스. 북한산 도선사

북한산에 위치한 우이동 도선사. 서울에서 가볍게 등산을 생각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코스. 강북구 우이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북한산 둘레길 코스에 있어서 북한산 산행을 하시는 분들과

greatraccoon1.tistory.com

 

 

서울 노포 화상 중국집. 친절한 사장님의 쌍문동 원성반점.

서울 도봉구 쌍문동에 위치한 중국집. 화상 원성 반점입니다. 화교분들이 운영하는 중국집. 우리나라식 중화요리를 만들고 계십니다. 요즘 배달앱의 발달로 중국집들은 많아졌지만 사실 예전만

greatraccoon1.tistory.com

 

 

전통차 카페. 서울 전통차 맛집. 강북구 카페 맛집 #다정도병인양

전통차 맛집.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강북구 수유동에 위치하고 있는 "다정도 병인 양"입니다. 2층 뷰. 419 민주묘지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다정도 병인 양.🐑 2층이라 뷰가 괜찮더라고요.😀 자

greatraccoon1.tistory.com

 

 

서울 여름 맛집. 춘천막국수 강북구 우이동

너무너무 더운 요즘.. 생각나는 시원한 음식만 찾게 되네요. 이번에 소개하는 집은 제가 평소에도 자주 가는 강북구의 막국수 맛집입니다. 겨울에도 자주 갑니다. 강북구 우이동에 위치한 춘천

greatraccoon1.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