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과 여행

서울 등산코스. 북한산 도선사

반응형

반응형

북한산에 위치한 우이동 도선사.

서울에서 가볍게 등산을 생각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코스.

강북구 우이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북한산 둘레길 코스에 있어서

북한산 산행을 하시는 분들과 도선사 불자님들이

주로 찾는 곳입니다.


저는 가끔씩 산행코스로 북한산 등산할 때 주로

산행하는 코스입니다.

코스 자체는 힘들지 않아서 아이가 있는 가족들도

많이 오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천천히 30-40분이면 도선사에 도착할 겁니다.


오시는 방법은 지하철 우이신설 북한산 우이 역에서

내리셔서 올라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전체 코스는 대략 이렇습니다.

올라가시는 초입부에 식당들도 많아서 하산 후

식사할 곳도 많습니다.

2번 출구로 나오셔서 CU편의점 끼고 언덕 방향 길로

쭉 올라가시면 됩니다.

 


쭉 올라오시면 이렇게 북한산 국립공원

입구가 보입니다!

이렇게 시원한 계곡이 보이는 코스로 시작됩니다.

계속 물소리가 정말 시원하게 들려요!


계곡 옆을 지나가다 보면 여름에는 에어컨 같은

시원한 바람도 불어오기도 합니다.

진짜 시원해요 ㅋㅋ

계곡을 옆에 끼고 계속 걷다 보면

이렇게 계단과 오르막길이 나오면서

본격적인(?) 산행이 시작됩니다.

중간중간 경치도 구경하면서 천천히 올라갑니다. 😄

서울이지만 공기가 확실히 달랐어요!

계속 올라오시다 보면
이렇게 주차장과 카페가 나오는데요.
이제 거의 다 오신 겁니다.

주차장에서 조금 더 올라오시면
이렇게 도선사의 입구가 나옵니다.

도선사에서 바라본 북한산 하늘은 너무 멋져요!


코로나 이전에는 점심때 무료 점심식사를

제공하곤 했었는데요.

코로나 때문에 지금은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비빔밥과 된장찌개가 진짜 너무 맛있어요 ㅋㅋ

솔직히 이것 때문에 가끔 쉬는 날 가기도 했어요!
비빔밥 사진이 없어 아쉽네요 ㅜㅜ

이곳은 돌아가신 분들을 위한 장소.

불교식 장례를 위한 곳인 것 같습니다.

구석구석 볼것들이 많아요!

야외에서 기도 하사는 분들.

법당도 크게 있습니다.

저는 이런 절의 분위기가 너무 좋아요.

향 피우는 냄새도 좋네요.

모두의 건강을 빌고 내려왔습니다.

도선사 안은 북한산 산 공기 때문인지 시원했습니다.

그래서인지 시원하게 충분히 쉬고 하산했습니다.


내려가서 막국수 한 그릇하고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고맙습니다.

🔻🔻🔻다른 국내여행 글도 클릭해보세요.🔻🔻🔻

 

 

 

서울 여름 맛집. 춘천막국수 강북구 우이동

너무너무 더운 요즘.. 생각나는 시원한 음식만 찾게 되네요. 이번에 소개하는 집은 제가 평소에도 자주 가는 강북구의 막국수 맛집입니다. 겨울에도 자주 갑니다. 강북구 우이동에 위치한 춘천

greatraccoon1.tistory.com

 

천안 당일치기 여행1 - 란주우육라면,각원사

- 얼마 전에 다녀온 천안 당일치기 여행😎 - 서울고속버스터미널 - 천안터미널 - 란주 우육면 - 각원사 - 뚜쥬르 - 천안 독립기념관 천안 고속 터미널에서 내리자마자 배가 고파서 일정보다 조금

greatraccoon1.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