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과 여행

서울 노포 화상 중국집. 친절한 사장님의 쌍문동 원성반점.

반응형

반응형

서울 도봉구 쌍문동에 위치한 중국집.

화상 원성 반점입니다.

화교분들이 운영하는 중국집.

우리나라식 중화요리를 만들고 계십니다.

요즘 배달앱의 발달로 중국집들은 많아졌지만 사실 예전만큼 맛있는 집들은 거의 없더라고요.

저는 홀이 없는 곳에서는 시키지 않게 되는 성향이 있습니다.

홀 장사하는 분들이 배달도 하시는 경우 좀 낫더라고요.
(제 경험 상입니다.)

중식의 경우 확실히 가서 먹어야 맛있기도 하고요.
조리 방식에 따라서 탕수육 같은 경우 눅눅해져서
배 달오 기도해서 가서 먹게 되더라고요.

 


원성 반점의 내부 모습입니다.

붉은 식탁과 의자들이 보입니다.

시원하게 에어컨도 항상 켜 두시는 것 같습니다.

 

영업하신 지 얼마 되었는지 모르겠지만 오래된 것 같은 분위기.

식전에 물을 가져다주시는데 시원한 보리차를 내어주십니다.

사장님들도 친절하시고요.


반찬은 김치와 단무지 양파 춘장.

기본적인 한국식 중식당과 같아요.


레트로(?) 감성의 접시와 수저까지ㅋㅋ

요즘 수저 저렇게 나오는 집 별로 없는데

뭔가 너무 귀여워서 찍어봤습니다.


원성 반점의 메뉴판입니다.

전체적으로 저렴한 가격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 경험상 희한하게 저렴한(?) 가격을 유지하고 계시는 중식당들이 성공확률이 좋았습니다. ㅎㅎ


가게 근처에서 지나가다 찍은 고양이들.

반찬이 나오고 잠깐 지나서 나오는 군만두.

직접 만드신 것 같습니다.

맛은 단품으로 시키고 싶을 정도로 맛있습니다.

진짜 맛있어요.

피가 얇은 스타일이라 조금 겉이 딱딱하게 느껴지실 순 있지만 전 크리스피 한 걸 좋아해서 괜찮았습니다.

군만두 속도 실하고 그냥 맛있는 맛입니다.ㅋㅋ


다음은 탕수육입니다.

이 탕수육은 세트용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고기 튀김집이 있는데 그곳만큼 맛있었던 탕수육 밑간도 잘되어있어서 그냥 드셔도 됩니다.
저는 그냥 먹거나 고춧가루 간장소스를 만들어 찍어먹는 걸 선호합니다.

저처럼 간장 5 식초 1 비율에 고춧가루를 되직할 정도로

뿌려서 섞으신 소스를 만들어 간장소스에만 찍어 드셔 보세요.

추천드립니다.

물론 탕수육은 탕수육 소스에 찍어먹는 것도 맛있어요!


식사로 추가시킨 잡채밥입니다.
짬뽕국물도 진하고 좋아요!

밥을 볶음밥으로 해달라고 하는 걸 깜박했네요 ㅋㅋ

그래도 정말 맛있게 먹었던 잡채밥.

원성 반점의 잡채밥은 조미료 맛이 싫었던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어요.(저 같은 입맛들 추천)

첫 술은 진짜 맛있는데 먹다 보면 질리는 그런 잡채밥들에 질리신 분들은 이 집에서 잡채밥 드셔 보세요.

안동 반점의 잡채밥도 맛있지만 원성 반점 만의 잡채밥.

저는 너무 맛있어요.


다음은 간짜장입니다.

죄송합니다. 면을 못 찍었네요.ㅜㅜ

배고파서 나오자마자 눈이 뒤집혀 일단 먹어버린 간짜장.

간짜장도 담백한 맛이라 맛있어요.

간짜장도 꼭 시켜서 드셔 보세요!

저는 탕수육+짜장 세트에
간짜장으로 바꿔달라고 주문했습니다.
천 원 추가입니다. ㅋ

 

서울 여름 맛집. 춘천막국수 강북구 우이동

너무너무 더운 요즘.. 생각나는 시원한 음식만 찾게 되네요. 이번에 소개하는 집은 제가 평소에도 자주 가는 강북구의 막국수 맛집입니다. 겨울에도 자주 갑니다. 강북구 우이동에 위치한 춘천

greatraccoon1.tistory.com

 

 

국립중앙박물관 서울 데이트 가족나들이 주말여행 추천 혼자가기 좋은 곳

서울 용산의 국립중앙박물관 시즌마다 정말 괜찮은 작품을 볼 수 있는 국립중앙박물관. 영국 국립초상화미술관 명품전-시대의 얼굴과 국립중앙박물관 기획전시실 특별전. 시대의 얼굴은 9000원

greatraccoon1.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