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패드 에어 5세대 가격 및 스펙 . 구매를 망설이고있다면!!??

반응형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출시가 되었습니다!!!

반응형

아이패드 에어5 제품사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 버전과 다른 점은 뒷면에 air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는 점이 크게 눈에 뜨입니다. 블루 너무 예쁘네요!😍

 

 

아이패드 에어5의 가능 큰 변화는 칩셋이 M1칩으로 바뀌었다는 점이죠! 성능차이가 꽤 나기 때문에 기대가 큽니다.

저는 이미 작년에 에어4를 사버려서 M1은 맥북으로 느끼는데 만족해야겠습니다. 😥

 

색상 :

스페이스그레이

스타라이트 

핑크

퍼플

블루

 

현재 5가지 색상이 출시되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5는 개인적으로 블루가 더 예뻐져서 나오기도 했고 구매한다면 저는 블루로 구매하고 싶네요.😁

 

저장용량은 64GB / 256GB 2가지 모델로 출시되었고요!

아이패드 에어5 이번 모델은 용량 차이 너무 하네요. 게다가 애플.... 128기가 왜 뺀 거야 ㅠㅠ

 

 

크기 및 무게는 와이파이 모델 - 461g  / 셀룰러 모델 462g / 가로*세로(공통)- 178.5 * 247.6 * 6.1 (mm)

와이파이 모델과 셀룰러 모델의 크기 및 무게 차이는 거의 나지 않습니다. 1g 무게 차이 정도입니다.

 

아이패드 에어5의 버튼 및 커넥터 위치 

전작과 거의 비슷합니다. 페이스 id는 없고 전처럼 터치 id방식입니다.

USB는 C타입 커넥터가 탑재되어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5에서는 C타입으로 다른 저장매체와 연결 시 대용량 파일들을 더욱 빠르게 옮길 수 있어서 작업성이 올라갔습니다.

덕분에 M1 칩셋과 함께 작업성이 많이 좋아졌어요!!!!

 

에어 4와 에어 5 뒷면 비교 사진.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다만 아이패드 에어5에서 블루 컬러의 차이가 조금 나네요!

 

 

아이패드 에어5 제품 구성은 본체(아이패드 에어) , 충전 케이블 1M , 20와트 C타입 전원 어댑터 하나씩 들어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Liquid Retina 디스플레이입니다. 

27.5센티의 대각선 길이 크기입니다. 

해상도는 2360 x 1640 해상도 (264 ppi) / 와이드 컬러 디스플레이 (P3) / 트루 톤 디스플레이 / 

지문 및 유분 방지 코팅이 되어있습니다. 

전면 라미네이팅 처리된 디스플레이. 반사 방지 코팅까지 되어있습니다. 1.8%의 반사율과 500 니트의 밝기입니다.

애플 펜슬은 2세대 지원합니다. 실제로 보이는 영역은 이보다 더 좁다고 합니다.

 

애플 m1칩 / 8 코어 CPU / 8코어 그래픽 / Apple Neural Engine / 8GB RAM 

M1이 탑재와 8기가의 램 덕분에 웬만한 작업은 프로 못지않게 에어로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카메라 

 

12MP 와이드 카메라, ƒ/1.8 조리개 / 최대 5배 디지털 줌 / 5매(Five-element) 렌즈 /

 

Focus Pixels를 갖춘 오토포커스 / 파노라마(최대 63MP) /

 

스마트 HDR 3/사진 및 Live Photo 촬영 시 넓은 색상 영역 포착 /

 

사진 위치 표시 기능 / 자동 흔들림 보정 / 고속 연사 모드 / 촬영 이미지 포맷: HEIF 및 JPEG

 

카메라는 애플은 화소를 떠나 저는 개인적으로 항상 만족해왔고 이전 버전들도 너무 구형이 아닌 이상 만족스럽습니다😎

 

동영상 촬영

4K 동영상 촬영(초당 24, 25, 30 또는 60 프레임)/1080p HD 동영상 촬영(초당 25, 30 또는 60 프레임)

 

/ 720p HD 동영상 촬영(초당 30 프레임)/1080p 슬로 모션 동영상 지원(초당 120 또는 240 프레임) /

 

타임랩스 동영상(동영상 흔들림 보정 포함) /

 

확장된 동영상 다이내믹 레인지(초당 최대 30 프레임)/시네마틱 동영상 흔들림 보정(4K, 1080p 및 720p) /

 

연속 오토포커스 동영상 / 재생 중 줌 / 촬영 동영상 포맷: HEVC 및 H.264

 

 

페이스타임 HD 카메라(전면 카메라)

12MP 울트라 와이드 전면 카메라, 122° 시야각을 가지고 있어 더 넓은 공간에서 편하게 사용 가능하겠습니다.

 

ƒ/2.4 조리개 / 스마트 HDR 3

 

1080p HD 동영상 촬영(초당 25, 30 또는 60 프레임)으로 촬영 가능합니다.

 

타임랩스 동영상에서 흔들림 보정이 포함되어 더욱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합니다.

 

확장된 동영상 다이내믹 레인지 - 초당 최대 30 프레임 촬영이 가능합니다.

 

시네마틱 동영상 흔들림 보정(1080p 및 720p)

사진 및 Live Photo 촬영 시 넓은 색상 영역 포착 /

렌즈 보정 / Retina Flash / 자동 흔들림 보정 / 고속 연사 모드 기능으로 더욱 향상된 전면 카메라입니다.

 

저는 페이스타임 쓸 때 은근 시야각이라던가 불편했는데 개선되어 나왔다니 너무 좋네요.

 

 

셀룰러 및 무선 기술

 

전체 모델 공통으로 와이파이 6 , 동시 듀얼 밴드 가능 (2.4 GHz 및 5 GHz)

HT80 및 MIMO 블루투스 5.0 

 

셀룰러 모델은 5G로 출시되었습니다. 

SIM 카드는 Nano‑SIM(Apple SIM 지원) / eSIM

 

 

 

 

전원 및 배터리 성능

동영상 재생, Wi-Fi를 이용한 웹 서핑 시 최대 10시간

 

셀룰러 데이터 네트워크에서 웹 서핑 시 최대 9시간 사용 가능합니다.

 

 

운영체제는 15 버전입니다.

가격

공식 홈페이지 기준77.9만 원부터(64기가 기준)입니다.

이게 또 문제인 게... 가격 장난질이 ㅎㅎㅎㅎ

개인적 생각으로 에어 5 256기가 가격이 97.9만 원부터인데...

이 가격이면 프로 128기가 가격이 99.9만 원부터이기 때문에 엄청 고민되네요...😂

 

프로와의 비교를 하자면...!!!

프로의 120Hz 화면, 썬더볼트 4, 쿼드 스피커, 페이스 ID, 그리고 다양한 카메라를 보시기 전,

게다가 0.1인치의 화면의 차이가 은근히 눈에 보입니다.....

이게 실제로는 생각보다 커요... 사람에 따라 엄청 크실 수도 있어요.

하지만... 실. 제. 성. 능. 에는 거의 차이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ㅋㅋ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한 개인적인 생각.

아이패드 프로를 경험하지 마시고 바로 사세요.ㅋㅋㅋㅋㅋㅋㅋ🤣

고민하고 계신 분들은 그냥 사세요. m1은 너무 가성비 절어요. 저는 맥북에어로 m1 가성비 엄청 좋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미 에어 4가 있는데 m1 아닌데도 너무 잘 쓰고 있기 때문에 강력히 추전 드리고 싶네요!!!!!

전작이랑 가격차이도 거의 없어요. 저는 에어 4도 선물로 받아서 쓰고 있지만 선물 안 받았으면 프로 or 에어 5노리고 있었는데 이번 에어5 너무 잘 나온 것 같습니다. 

 

 

🔻🔻🔻다른 추천글 클릭!🔻🔻🔻

 

아이폰 SE3 드디어 출시! .아이폰 se3 가격 및 카메라 성능

2022년 상반기 드디어 애플의 새로운 스마트폰 라인인 아이폰 se3가 나옵니다. 애플 스마트폰 라인중 가장 저렴한(?) 라인 아이폰 se. 가장 저렴하다고는 하지만 결코 성능은 저렴하지 않았죠. 이번

greatraccoon1.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