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지리산 맛집 남원 맛집 추천

반응형

춘원 회관

-남원 맛집 춘원 회관입니다. 주소는 전북 남원시 양림길 14-10입니다. 영업시간은 11:00-19:00까지(브레이크 타임 15:00-17:00).

매달 1, 셋째 화요일 정기휴무입니다. 

대표 메뉴는 메밀소바와 콩국수. 해마다 더운 여름이 되면 찾게 되는 식당입니다. 가격은 속청태 콩국수 7,500원 / 메밀소바 7,500원입니다. 미끄덩하며 탄성이 있는 면발. 가격도 퀄리티에 비해 저렴한 편이라 거리가 있어 자주는 못 가지만 남원에서 정말 맛있게 먹었던 집이라 추천드립니다. 

남원 맛집 춘원 회관 메밀소바와 콩국수 드셔 보세요!!!



고갯마루

-남원 맛집 고갯마루입니다. 주소는 전북 남원시 주생면 비홍로 1280입니다. 영업시간은 11:00-21:00까지.(19:30까지 라스트 오더)

매달 2,4번째 수요일 정기휴무입니다.  이번에는 든든한 보양식 닭백숙 맛집 고갯마루입니다. 능이버섯향이 진하게 우려난 시원하고 든든한 국물 능이 닭백숙, 능이오리백숙 한번 드셔보세요. 저는 능이백숙을 진짜 좋아해서 여러군데에서 먹어봤었는데 이집 능이백숙이 진짜 소화도 잘되고 너무 맛있게 먹었어서 소개드립니다.(침고이네요ㅎㅎ) 가격대가 백숙이라 원래 좀 있지만 그만한 가치를 하는 집. 가격은 4인분 기준으로 능이오리백숙, 능이닭백숙 8.5만 원 / 토종닭백숙, 토종닭 볶음탕 6만 원/ 공깃밥 1000원입니다. 

남원 맛집 고갯마루 능어 버섯 백숙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동춘원

-남원 맛집 동춘원입니다. 주소는 전북 남원시 비석 길 95 동춘원입니다. 영업시간은 11:00-21:00까지. 휴무일은 매월 1일, 15일 휴무입니다. 남원의 탕수육 맛집 동춘원. 튀김옷이 바삭하고 쫀득한 식감. 짬뽕 짜장은 무난하게 맛있었습니다. 반찬으로 나오는 김치조차 맛있었던 집. 지인의 추천으로 갔는데 현지인들이 계속 많이 들어오시더라고요! 탕수육 맛집을 찾으신다면 여기로 가세요. 개인적으로 볶아주는 탕수육 집을 선호하지만 동춘원은 찹쌀 탕수육이라 굳이 볶지 않아도 맛있습니다. 특징이 중국집 치고는 간이 약한 편이니 참고하세요!

가격은 짜장 7000원 / 간짜장 8,000원 / 짬뽕 8000원 / 볶음밥 8,500원 / 탕수육 23,000원입니다. 

남원 탕수육 맛집 동춘원 추천드립니다!

 


황토 식당

-남원 맛집 황토 식당입니다. 주소는 전북 남원시 동헌길 155 황토 식당. 영업시간은 10:00-20:00까지입니다.

남원 하면 추어탕 남원의 많고 많은 추어탕 집들 중 추천드리는 이 집은 황토 식당 서울에서 먹던 진한 조미료맛이 나던 그런 추어탕과는 다른 깔끔하고 집에서 끓인 맛이 신기했던 집. 남원 추어탕 프랜차이즈 집들도 많이 다녔는데 오히려 진한 맛은 서울쪽에서 먹던 곳이 강했고 여긴 고소하고 더 개운한(?) 그런 스타일. 밥을 말아먹어도 좋고 속도 편했고 뭔가 개운한 맛이 좋았던 추어탕. 가격은 추어탕 1만원 공기밥 천원입니다.  그 진득한 추어탕 스타일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다소 취향을 타실것같은 곳이니 참조하세여!! 저는 맛있게 먹어 추천합니다.

남원 추어탕 맛집 황토식당 추천드립니다.



정옥 추어탕

- 남원 맛집 정옥 추어탕입니다. 주소는 정북 남원시 교룡로 58-15 1층입니다. 영업시간은 09:00-15:00까지입니다.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입니다. 남원 추어탕 맛집 정옥 추어탕. 정옥 추어탕은 처음 맛보게 된 계기가 동생이 여기서 파는 레토르트 추어탕을 갖다줘서 먹었었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직접 방문해서 먹어보고 맛있어서 레토르트를 가족들도 먹어보라고 사왔던 것.  정말 호불호 없을 추어탕집이니 한 군데만 가시겠다면 정옥추어탕을 추천드립니다. 가격은 추어탕 솥밥 11,000원 / 공기밥 1만원 입니다. 떡갈비,돈까스도 팔아서 아이들도 같이 가셔도 좋을듯합니다. 정옥추어탕은 들어가시면 무슨 카페에서 식사하는 듯한 분위기의 모던한 인테리어가 신선했어요 ㅎㅎ

분위기도 좋고 맛도 좋아서 뭐 단점이 없는 집이네요. 사장님들도 친절하시고. 저처럼 드시고 괜찮으시면 추어탕 팩 세트 같은 것도 구매하셔서 두고두고 드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남원 추어탕 맛집 정옥 추어탕에서 추어탕 드셔 보세요!

 

 

 

두레 식당

-남원 맛집 두레 식당입니다. 주소는 전북 남원시 서문1길 14 두레식당입니다.영업시간은 11:00-21:00까지(브레이크타임15:00-17:00)휴무일은 화요일 정기휴무입니다. 겁나 맛있는 오징어볶음. 인생 오징어볶음집 두레식당입니다. 세상 매울것같지만 고추장 매운정도 맵고 양념이 너무 고급스러운 매운맛입니다. 밥까지 볶아서 마무리까지. 맛집답게 웨이팅이 있는 집입니다. 남원 현지인분들도 많이 오시는 집. 솔직히 남원 맛집들은 현지인분들이 더 많아요. 주차는 이마트주차장에 무료로 주차가능했습니다. 그리고 여기 청국장도 있는데 청국장도 엄청 맛있어요! 남원하면 추어탕이지만 남원 청국장과 오징어볶음이 더 맛있는듯 ㅋㅋ(추어탕집 사장님들 ㅈㅅ)가격은 2인이상 주문가능이구요! 오징어볶음 1.1만원 / 돼지주물럭 1.1만원 / 청국장6천원 입니다. 오징어볶음시키시면 청국장도 나옵니다. 저는 웨이팅이 있었는데 금방 들어가긴했습니다 상황에따라 웨이팅이 있을 수 있겠네요. 매콤한 메뉴가 땡길때 남원 오징어볶음 맛집 두레식당 추천드립니다.

 

 

서래헌

-남원 맛집 서래헌입니다. 주소는 전북 남원시 주천면 정령치로 209 호경 식당입니다. 영업시간은 11:00-20:00까지.(월목금은 오후 3시까지만 영업하신다네요) 정기휴무 화요일, 수요일입니다. 서래헌 음식을 받아보시면 사진처럼 색감이 예쁘죠. 다양한 지리산에서 나는 산나물과 녹두전, 된장찌개와 연잎밥. 저희는 찜닭과 해물전을 시켰어요. 가격은 연잎정식2.5만 원/ 찜닭 5만원/ 해물전 1.5만 원 / 도토리묵 1.2만 원/ 동동주 8천 원입니다. 진짜 깔끔하고 예쁘게 접시에 세팅되어서 나오는데 정성이 느껴졌어요. 저희는 많은 인원이 갔던 때라 찜닭이나 해물전 까지 시켰지만 2~4인이시면 정식만 인원수대로 시키시는 게 가성비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찜닭, 해물전도 맛있었어요. 

나물비빔밥 좋아하시는 분들은 1000% 만족하실 식당. 남원 맛집 서래헌 추천드립니다.

 

 

 

미미 식당

-남원 맛집 미미 식당입니다. 주소는 전북 남원시 향단로 53-7 미미식당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분위기의 식당. 지방의 귀여움이 있던 식당.

현지인 냉면 맛집이라고 해서 가봤습니다. ㅋㅋㅋ 일반적인 냉면을 생각하시면 다소 실망의 뭐가 있으실 수 있는 곳. 하지만 그 이 집만의 분위기와 음식 맛이 분명히 있습니다. 가보시면 압니다 ㅎㅎ 대표 메뉴는 어묵 백반, 소바, 냉면입니다. 어묵 백반? 특이한 메뉴죠. 평양냉면 좀 드셔 봤다 하시는 분들만 도전하세요. 개인마다 입맛이 다르기 때문에 오해가 있을 수 있겠네요. 육향이 진한 집이라 호불호가 갈릴 것 같아서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어묵 백반이 무난하게 드실 맛이나 오뎅백반도 드셔보세요. 가격은 오뎅백반 7천 원 / 냉면 8천 원입니다. 

냉면과 소바가 생각과 다른 맛이라는 점 알고 가시면 좋아요 ㅋㅋ 아무튼 저는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남원 맛집 미미 식당 물냉면과 어묵 백반 추천드립니다.

 

 

 

봉가 면옥

-남원 맛집 봉가 면옥입니다. 주소는 전북 남원시 소리길 177입니다. 영업시간은 11:00-21:30까지. 휴무일은 토일입니다. 

봉가 면옥은 남원의 냉면 맛집인데요. 홍어 냉면과 비빔냉면 물냉면, 편육홍어 섞임 냉면이 있습니다. 홍어냉면이 진짜 맛있어요. 무조건 한그릇은 홍어냉면 시키세요. 냉면 반죽부터 육수 냉면 소스까지 모든것들을 직접 수제로 만들어 파신다고해요. 집에서 만든듯한 자극이 적지만 고급스러운 냉면 맛. 남원에 이런 냉면 맛집이 숨어있습니다. 꼭 방문해보세요.  고기 무조건 추가하세요. 가격은 물냉,비냉,회냉 1만원 / 섞임냉면 1.1만 원 / 추가 사리 5천 원 / 고기추가 5천 원입니다. 물냉면은 반 정도는 겨자식초넣지말고 드시고 반정도 넣어서 드셔 보세요. 육수 맛이 정말 좋아서 디폴트로 드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남원 냉면 맛집 봉가 면옥입니다.

 

 

 

순흥 식당

-남원 맛집 순흥 식당입니다. 주소는 전북 남원시 광한 북로 115 순흥 식당. 영업시간은 10:30-20:00까지입니다.

구남원역 근처의 오래된 식당. 김치찌개 맛집 순흥식당. 정겨운 시골 읍내의 오래된 식당. 느낌 있어요 ㅋㅋ 대표 메뉴가 김치찌개. 정말 김치찌개 하나.  김치찌개 가격은 8천 원입니다. 온리원 메뉴 맛집의 포스가 납니다. 동그란 철제 쟁반에 7가지 반찬이 김치찌개, 공깃밥과 함께 나옵니다. 레트로 스타일 제대로 나옵니다 ㅎㅎ 은근히 맛있게 만들기 어려운 게 김치찌개인데 전라도 김치로 만든 김치찌개라 그런지 진짜 김치찌개 김치부터 너무 맛있어서 2그릇 먹고 나왔습니다. 남원에 가면 꼭 들리는 집 중 하나. 남원 김치찌개 맛집 순흥 식당 추천드립니다.

근처에 명문 제과가 있으니 그곳에서 디저트로 빵도 드셔 보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