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충북 단양 여행 맛집들 추천

반응형

민아식당(민아식당쏘가리매운탕)

-단양 맛집 민아식당입니다. 쏘가리매운탕 맛집으로도 유명한데 저는 지인의 추천으로 더덕구이정식을 먹었어요.
기본적으로 반찬이 잘 나와서 좋았어요. 가짓수도 많고 맛도 좋고 ㅋㅋ
아침식사 겸으로 갔는데 올갱이해장국도 많이 드시더라고요! 다음엔 저도 다슬기해장국 한번 먹어보려 합니다.
현지인 친구말로 단양에서 탑 3안에 드는 밥집이라고 합니다. 반찬 퀄리티만 봐도 확실히 맛집 맞아요!
된장찌개도 엄청 맛있었던 가게. 메인메뉴인 쏘가리매운탕을 못 먹어봤지만 ㅋ 더덕구이정식만으로도 충분히 방문해 볼 가치가 있는 맛집.

 

주소는 충북 단양군 단양읍 별곡 10길 5입니다. 영업시간은 06:30-20:00까지.
이른 아침부터 오픈하셔서 아침식사하기 좋네요.
단양 맛집 민아식당 추천드립니다.



락송정

- 단양 맛집 락송정입니다. 단양의 떡갈비 맛집으로도 유명한 식당.
하지만 제 추천 메뉴는 돼지갈비입니다. 가성비도 좋고 맛도 더 맛있어요 ㅋㅋ
서울 웬만한 돼지갈빗집보다 나았던 락송정. 현지인 추천으로 떡갈비를 뒤로하고 돼지갈비를 시켰는데 정말 맛있게 잘 먹었어요.

갈비와 함께 선짓국, 천엽, 생간이 나오는데 너무너무 신선하고 맛있어요.
선짓국도 파는 데만큼 맛있어요.

마무리로 시킨 비냉! 갈비랑 너무 잘 어울려요. 메밀면으로 나오는데 꼭 시켜드세요 ㅋㅋㅋ
가격은 돼지갈비 14,000원 / 냉면 후식 6,000원 / 떡갈비정식 1인 22,000원입니다. 정식은 점심만 된다고 하시네요.
단양 맛집 락송정 돼지갈비 왕추천드립니다!!!

반응형



그집쏘가리

- 단양 맛집 그집쏘가리입니다. 매운탕계의 한우. 쏘가리매운탕!!! 단양의 쏘가리매운탕 맛집으로 유명한 그집쏘가리.

저는 사실 충청도에서 매운탕 못하는 집을 찾기 힘들 정도로 매운탕은 아무 데 나들어가도 다 잘하는 지역이 충청도라고 생각해요.
이 집도 역시 맛집. 너무너무 맛있어서 먹는 내내 크... 크으.. 거렸네요 ㅋㅋㅋ

 쏘가리의 속살과 칼칼한 국물맛.... 글 쓰는 지금도 침이 고입니다.
비린맛 1도 없고 진짜 너무 맛있어요!!!! 무조건 가세요!!!!
가격은 쏘가리매운탕 8만~15만 원 ㄷㄷㄷ (가격만큼 맛있으니 어쩔 수 없죠 ㅠㅠ)
주소는 충북 단양군 단양읍 수변로 97입니다. 영업시간은 08:00-21:00까지.

단양 맛집 그집쏘가리 추천드립니다.

 



향미식당

- 단양 맛집 향미식당입니다. 향미식당은 단양의 탕수육 맛집으로 백종원 3대 천왕에 방영된 적도 있는 식당.

양도 괜찮고 맛도 찹쌀탕수육특유의 바삭 쫀득한 식감을 잘 살리면서 고기도 냄새 없이 깔끔한 탕수육.

고량주와 탕수육이 너무도 잘 어울렸던 식당. 중식은 확실히 소주보다 맥주. 맥주보다 고량주라고 생각해요.(소주파님들 ㅈㅅ)

가격은 탕수육 소 2만 중2.5만 대 3만 / 자장면 6,000원 / 짬뽕 7,000원입니다. 

웬만하면 고량주와 함께 드셔보세요!

주소는 충북 단양군 매포읍 평동 4길 5입니다. 영업시간은 11:00-19:00까지. 브레이크타임 15:30-16:30.

단양 맛집 향미식당에서 탕수육 한번 드셔보세요!!!

 

 


미성명가

- 단양 맛집 미성명가입니다. 단양의 숯불닭갈비 맛집. 

닭갈비 하면 나는 사실 춘천의 닭갈비 집들이 최애였는데 단양 미성명가도 못지않게 닭갈비가 맛있어서 놀랬다.

현지인 친구가 아니었다면 절대 안 가봤을지도...ㅎㅎ 하지만 현지인들도 왜 자주 가는지 가보시면 알게 되실 거다ㅋㅋ

미성명가 닭갈비는 철판에 볶아주는 스타일이 아니고 돼지갈비처럼 구워 먹는 스타일!

적당한 닭껍질의 기름맛과 불맛이 어우러져 돼지갈비 못지않게 너무 맛있었습니다.

 

주소는 충북 단양군 단양읍 별곡 4길 4입니다. 영업시간은 10:00-22:00까지. 매주 일요일 휴무.

볶음밥도 엄청 맛있으니 꼭 도시길 바랍니다. 닭갈비를 너무 많이 드시면 볶음밥 못 드실 수 있어요 ㅋㅋ

적당히 드시고 볶음밥으로 꼭 마무리하세요!!!!

가격은 숯불닭갈비 12,000원 / 냉면 6,000원 / 볶음밥 2,000원입니다.

단양 맛집 미성명가 숯불닭갈비 드셔보세요!!!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