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충청북도 충주 맛집 추천 식당들.

반응형

전원손칼국수

- 충주 맛집 전원손칼국수. 

김치가 정말 너무 맛있었던 칼국수 집. 청양고추랑 다대기를 넣으면 더 맛있어집니다!

주소는 충북 충주시 야현1길 10입니다. 

 

여긴 더 좋았던게 김치랑 깍두기를 같이 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보통 김치만 주는데 ㅎㅎ

가격도 칼국수 6,000원으로 엄청 가성비 좋죠! 간단하게 칼국수 한 그릇 드시고 싶으시면 충주 맛집 전원손칼국수 추천드립니다.

테이블이 적어서 몰리는 시간대에 가시면 웨이팅이 조금 있을 수 있습니다.

 

 


나루터가든

-충주 맛집 나루터가든입니다. 

 

오리 날개찜(?)이라는 특이한 메뉴가 있는 곳. 양념과 함께 버무려져 나오는데 상당히 맛있다!

개인적으로 오리고기를 닭고기보다 좋아하기때문에 더 좋았던 곳.

 

오리불고기도 있는데 충주에 이거 때문에 또 먹으러가고 싶어 졌던 메뉴입니다. ㅎㅎ

바람도 쐬러갈수 있고 맛도 좋은 맛집이 참 많아요.

 

충주는 완전 관광지는 아니기 때문에 어렸을 때는 한 번도 못 가본 지역인데 

자차가 생겨서 몇번 갔다가 맛집이 참 많아서 서울에서 가깝기도 하고.. 일 년에 한두 번은 가는 곳.

그중 하나의 이유가 오리고기 맛집. 나루터 가든입니다. 

첫 번째 사진이 오리불고기고 이게 바로 오리날개찜 둘 다 가격이 좀 나가요 ㅋ 

양이 가격대비 괜찮습니다. 웬만하면 대 사이즈로 시키세요!! ㅎㅎ 

 

가격은 오리불고기 4만~6만/ 오리날개찜 4만~6만원입니다. 볶음밥은 2천 원!!!

양념은 약간 중식스타일 매콤한 양념 스타일. 

 

주소는 충북 충주시 중앙탑면 중앙탑길 6입니다. 영업시간은 11:00-21:00까지. 월요일 정기휴무입니다.

브레이크타임 있어요. 15:30-17:00 확인하고 가세요!

 

충주 맛집 나루터가든에서 오리불고기와 오리날개찜 드셔보세요!

반응형

 

 

 


민들레

-충주 맛집 민들레입니다.

 

분위기 좋은 카페 민들레. 카페인데 식사도 판매하는 곳.

 

귀여운 고양이들은 덤으로 만날 수 있어요!!!

다들 밤에 돌아다니는지 잠만 자더라고요. 

귀여워서 찍어본 사진들. 

 

저희는 찜닭을 먹었는데 짜지 않고 냄새도 안 나고 맛있어요!!! 

은근 카페식당이 음식 잘하시는 것 같아요 ㅋㅋ

낙엽 속에서 자고 있던 노랑이 ㅋ 토실토실한 게 만지고 싶었는데 깊게 자고 있어서 그냥 구경만 하다 왔네요.

제가 먹은 찜닭 말고도 닭볶음탕, 돈가스 많이 드시던데 현지인 분들도 많이 찾는 집인가 봐요.

 

가격은 찜닭 38,000원 / 돈가스 12,000원 / 닭볶음탕 38,000원입니다.

커피는 아메리카노 5천 원! 충주호 주변에서 드셔도 좋습니다. 저는 여기서 모두 해결.. 커피 맛도 좋았음!

 

주소는 충북 충주시 동량면 지등로 1055입니다.

영업시간 11:00-22:00까지.

충주 맛집 민들레에서 귀여운 고양이도 보고 맛있는 식사도 드세요!!

 

 

 



삼정면옥

-충주 맛집 삼정면옥입니다.

 

평소 평양식 냉면을 좋아하는데 충주에도 평양냉면을 파는 오래된 맛집이 있다 해서 방문한 곳.

저는 한 번씩 평양냉면 특유의 그 육수가 당길 때가 있어요.ㅎㅎ

 

삼정면옥은 육수가 진한 편. 싱겁게 드시는 분들은 약간 간간하게 느껴지실 수도 있습니다.

평냉 먹을 때 저는 식초나 겨자는 잘 넣지 않고 식초만 면에 살짝  한 젓가락씩 뿌려먹는 걸 선호해요,

그러면 평냉 특유의 고기육수의 무거운 맛이 산뜻해지면서 더 맛있더라고요 ㅎㅎ

삼정면옥의 비냉.

 

비냉도 잘하시네요! 비냉은 간이 딱 맞아요!

수육(돼지)도 많이 드시던데 저는 편육(소고기)을 먹었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수육을 좀 더 많이 시켜드시더라고요.  편육도  엄청 맛있으니 무조건 시켜보세요!!!

테이블 위에 먹는 방법이 나와있어요 ㅋ 간장, 겨자, 식초를 1:1:1로 섞어 찍어드시면 더 맛있다네요 ㅎㅎ

그냥 드셔도 맛있고 냉면이랑 같이 먹어서 그런가 ㅎㅎ

찍어드셔도 좋아요. 취향껏 드세요!

주소는 충북 충주시 관아 3길 21입니다.

영업시간은 11:00-21:00까지. 브레이크타임 15:00-17:00. 월요일 정기휴무.

 

가격은 편육 2.5만~3.5만 / 수육 2만~3만 원 /비냉, 물냉 1만 원

 

충주 맛집 삼정면옥에서 진한 평양냉면 추천드립니다.

 

 

 


정담칼국수

- 충주 맛집 정담칼국수입니다.

 

충청도에는 정말 칼국수 맛집들이 많은데요. 충주에는 정담칼국수가 그중 하나입니다.

진짜 파전과 칼국수 조합으로 너무 맛있게 먹었던 집.

 

동죽칼국수인데 국물이 시원하고 감칠맛이 최고.

파전도 수준급 파전의 맛. 정말 맛있으니 웬만하면 시키세요.

매콤 새콤한 오징어 초무침도 꼭 시켜서 드셔야 해요. 칼국수는 1개 시켜서 나눠드시고 파전, 초무침을 시키셔야 해요.

 

초무침이 은근 양도 많고 새콤한 맛이 계속 입맛을 살려줍니다.

 

납작 만두도 많이 시켜서 드시던데 저는 너무 많을까 봐 못 먹어봤네요.

주소는 충북 충주시 중앙탑면 원앙길 17 3층.

영업시간은 11:00-21:00까지. 일요일 정기휴무.

 

충주 맛집 정담칼국수에서 파전, 칼국수, 초무침 꼭 드셔보세요!

 

 

 

 

 


홍천식당

- 충주 맛집 홍천식당입니다.

 

충주의 만두전골로 유명한 식당. 현지인의 추천 식당.

 

만두와 고기 야채 육수의 신선하고 감칠맛이 끝내주는 국물 맛의 만두전골.

 

진짜 만두전골 좋아하시는 분은 무조건 추천드립니다!

마지막 볶음밥까지 완벽하게 맛있었던 ㅋ

 

주소는 충북 충주시 교동 1길 15-7. 영업시간은 11:00-20:30까지. 브레이크타임 14:30-17:30.

정기휴무는 일요일.

 

충주 맛집 홍천식당에서 만두전골 한번 드셔보세요!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만선식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