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다이어트 차.티젠 콤부차 레몬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제가 평소 자주 마시는 음료(?) 차(?) 티젠 콤부차 레몬에 대해 이야기해보려합니다.😀

할리우드 스타들이 즐겨마셔서 유명해진 콤부차를 티젠에서 분말스틱 형태로 만든 제품이죠.

방탄소년단의 정국 씨도 하루 2포씩 몸에 좋다고해서 즐겨마신다는 티젠 콤부차.

*이버 v라이브에서 정국 씨가 마셔서 한 때 품절이 되어버렸던 ㄷㄷ;;

 

이렇게 스틱의 형태로 들어있어요.

이지 커팅으로 손으로 쉽게 개봉할수있습니다.

 

콤부차에 대한 설명을 간단하게 해 드리자면!!
녹차나 홍차를 추출하여 발효시킨 건강 음표입니다.

 

콤부차를 동결건조 공법으로 분말형태로 넣어 쉽게 즐기실 수가 있어요.

 

참고로 보통 시중에서 판매하는 액상 콤부차도 있는데 이런 제품의 경우 대다수 발효 후 유통을 위해 고온에서 살균하게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에 유익균이 많이 사멸될 수가 있다고 합니다.

 

티젠 제품은 동결건조 공법이라 영양소 파괴도 적어서 거의 그대로 유지시켜준다네요.ㅎㅎ

살아있는 유산균 12종과 유익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가 함유돼있다는데요.

저는 평소에 유산균 영양제를 먹고 있습니다.

먹기 전보다 확실히 화장실을 자주 갑니다 ㅎㅎㅎ

그리고 좀 피부도 좋아지더라고요 ㄷㄷ

확실히 유산균은 안 먹는 것보다 먹는 게 나은 것 같아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이유 중 하나가 당류가 0g이라는 건데요.

1잔에 15kcal로 칼로리도 매우 적네요. 보통 콜라 한잔 칼로리가 110kcal 정도라고 합니다.

저는 요즘 콜라나 탄산음료들이 당기면 이 콤부차나 나랑드 사이다 같은 무설탕 제로칼로리 음료로 대체를 하고 있어요.

저같이 탄산음료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건강을 위해 대체하기 좋은 음료인 것 같아요 ㅎㅎ

마시는 방법은 물 250~500ml에 콤부차 스틱 1개를 넣고 충분히 흔들거나 저어줍니다.

물이 차가울수록 탄산 감이 더 잘 느껴진다고 하네요.

아이스 콤부차는 얼음물 250ml에 콤부차 스틱 1개를 넣고 충분히 흔들거나 저어주면 됩니다.

확실히 차가울수록 맛있어요!!

 

그리고 드실 때 물에 넣기 전에 콤부차가 물에 닿으면 탄산으로 인해 거품이 생기는데요.

거품이 약간 올라오기 때문에 너무 잔이나 보틀에 많은 물을 넣으시면 넘치실 수 있어요.

빈 공간을 여유 있게 두고 곰부차를 넣어 섞어주세요.

 

저는 보통 생수 한 병을 사서 넣어 먹는데요.

콤부차 넣기 전에 한두 모금 드시고 한포 정도 넣어주시면 딱 좋은 것 같습니다.😁

 

탄산수에도 가능하다는데 아직 저는 마셔보지는 못했습니다.

개운한 탄산을 좋아하시면 탄산수에 마시면 더 개운하겠네요!!

과도하게 거품이 생기실 수 있으니 잔에 넣어 섞어주세요.

원재료를 보시면 음.. 에리스리톨,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아라비아검, 수크랄로스 정도가 좀 생소한 성분인데요.

 

에리스리톨은 전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합성감미료의 일종이라고 합니다.

혈당에 대한 부하가 낮고 칼로리도 거의 없는 것이 특징으로 같은 무게에서 설탕의 약 70% 정도 단맛을 낼 수 있다는데요.

가지고 있는 열량은 5%밖에 안된답니다!!!!

 

다음은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옥수수나 벼, 감자, 쌀 등에서 추출되는 다당류입니다.

우리 신체는 이 성분을 분해하는 효소가 없어서 소화하지 못한다고 하네요. 

장점은 배변 안정화, 포만감 제공, 소화가 잘 안 돼 칼로리가 미미하거나 거의 없음,

위장관계에 건강한 장세균 배양, 혈당 및 인슐린 수치 안정화 등이 있네요.

 

아라비아검은 천연 검의 일종입니다.

아라비아고무나무 같은야생수에서 검을 채취한다는데요. 천연첨가물이라는 건데요. 

화장품이나 식품첨가물로도 사용되는 아라비아고무를 생산하고 있다고 해요 점액 세포를 진정시키고 피부를 치료하는 데 사용된다고도 하고 출혈이나 기관 지연과 같은 호흡기 감염을 치료하기 위해서 사용돼 기도한다고 하네요.

 

수크랄로스는 설탕보다 400~700배나 단맛이 난다는데요.

칼로리도 없다고 ㄷㄷ 전 세계에서 많이 사용되는 수크랄로스 설탕의 대체제로 사용됩니다.

요리와 베이킹에 많이 쓴다고 합니다. 단맛을 내지만 혈당과 인슐린 수치에도 전혀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개인차가 있을 수 있다는 연구가 있긴 합니다.

요리나 베이킹에 사용할 시에는 높은 온도에서 수크랄로스는 파괴되어 해로운 물질이 만들어져 암 발생 위험을 높일 수 있다네요.

다행히 티젠 콤부차는 냉동건조라 문제없겠네요.😀

 

전체적으로 안전성 성분들이라 더 안심되어 즐길 수 있는 콤부차.

기회가 되시면 다른 음료 대체제로 한번 드셔 보세요.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추천글 클릭!🔻🔻🔻

 

 

뱃살 빼는 방법. 복부 지방 제거에 도움이 되는 글.

여름이네요.🔆 다들 휴가는 다녀오셨나요???🛫 노출이 많이 지는 계절에 더 신경 쓰이는 몸매 관리 특히 뱃살이 잘빠지지 않아서 항상 고민이네요. 그래서 복부지방을 빼는데 도움이되는 방법

greatraccoon1.tistory.com

 

 

집에서 베트남 쌀국수가 먹고 싶을 때 한번 드셔보세요!

나른한 봄이 오니 입맛이 왔다갔다하네요.😀 이번 소개는 제가 평소에 자주 먹는 베트남쌀국수(라면)인데요. 비폰 쌀국수입니다.😍 저는 동남아음식들을 정말 좋아하는데요. 집에서도 먹고싶

greatraccoon1.tistory.com

 

 

전통차 카페. 서울 전통차 맛집. 강북구 카페 맛집 #다정도병인양

전통차 맛집.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강북구 수유동에 위치하고 있는 "다정도 병인 양"입니다. 2층 뷰. 419 민주묘지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다정도 병인 양.🐑 2층이라 뷰가 괜찮더라고요.😀 자

greatraccoon1.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