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과 여행

춘천 여행지 추천. 가을 춘천여행 청평사와 부용가든.

반응형

반응형

위 사진은 춘천 청평사에서 먹은 부용 가든의 도토리묵입니다.😍

 

안녕하세요.

집 근처에서 돌아다니기 지겨워 주말에  급(?) 춘천 여행을 떠나봤습니다.

그런데 닭갈비도 생각나고 ㅠㅠ 그런데 정작 닭갈비는 안먹고 왔네요ㅋㅋ

다음에 또 갈거니까 그때 먹어야지 ㅋㅋ

 네!! 아무튼!!!출발합니다!!!

저희는 청량리역에서 itx를 타고 떠났어요.

상봉에서 타는 지하철도 있지만 그건 앉아갈 수가 없어요 ㅠㅠ

사람도 많기도 하고요. 어르신들도 많이 타셔서 앉아있어도 괜히 불편해지는 성격이라 헤헤..ㅋㅋ

(사실 저보다 어르신들이 건강하실 겁니다 ㅋㅋㅋ)

아무튼 처음으로 itx를 예약해서 출발했습니다.

저는 코레일 앱으로 예약했습니다. 엄청 편하니까 앱 깔아서 예약하세요!!!!

청량리에서 출발하는 itx 춘천행 표 가격은 8,600원입니다.

1시간이면 춘천까지 도착하니 너무 편하네요 ㅠㅠ

2명 이상 가실 때 앱 예약 시 자리 잘 확인하시고 결제하세요!

자동 자리배정 시 떨어져서 갈수도 있습니다.ㅋㅋ

itx 타고 도착한 춘천역!!!!입니다.

 날이 흐렸지만 시원해서 좋았습니다.

바로 청평사로 출발했어요. 춘천역 건너편에 바로 청평사로 갈 수 있는 버스가 있습니다.

청평사로 가시려면 배를 타고 들어가셔야 해요.

그래서 춘천역에서 12번 버스를 타시고 소양강 선착장으로 가셔서 배를 타셔야 합니다!!!

지선 12번 버스를 타면 가실수 있어요. 시간의 여유가 없으시면 택시를 추천드립니다.ㅎㅎ

버스가 엄청 자주 오는 편은 아니라 15~20분 이상 대기하실 수도 있어서 택시도 괜찮은 선택이에요!!!

춘천역 버스 정류장입니다. 방향 잘 보고 타세요!!!!

12번 버스를 탔어요 ㅋㅋ 이제 소양호 선착장으로 출발~~~!!

소양강댐 정상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종점이니까 걱정 마세요!!!

소양강댐 종점에서 내리면 소양호를 보실 수 있어요!!!

소양강댐 정상에서 내려서 좀 걸어가시면 선착장이 나옵니다.

소양강 선착장입니다. 좀 더 내려가시면 매표소가 있습니다.!!

저희가 청평사로 타고 갈 배가 보이네요 ㅋ

안에서 앉아서 갈 수 있는 자리와 이렇게 바깥을 보면서 가실수 있는 좌석이 구분되어있으니 취향에 따라 선택하세요 ㅋㅋ

추울 땐 안쪽을 추천드립니다.ㅋㅋ 전 추웠어요 ㅠㅠ

인원이 어느 정도 차면 배가 출발합니다!!!

청평사를 가시려면 선착장에서 이렇게 산길을 약간 올라가셔야 해요.

매표소가 또(?) 나옵니다 ㅋㅋ 표를 구입하시고 들어갑니다~!

단풍이 제대로 들면 정말 예쁠 것 같네요 ㅋㅋ 저희가 갔을 때는 아직 단풍이 물들진 않았어요 ㅠㅠ

이렇게 폭포를 구경하면서 조금 더 올라가면~!

청평사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드디어 도착한 청평사 선착장에서 30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힘든 코스는 아니니 걱정 마세요!!😆

작고 조용한 사찰인 청평사 큰 규모가 아니라 금방 둘러보실수 있어요.

이렇게 둘러보고 다시 내려왔습니다. 

사실 청평사는 청평사가 목적이 아니죠 ㅋㅋㅋ

선착장 위 쪽의 부용 가든이라는 식당입니다.ㅋ 밖에서 이렇게 먹을 수도 있고요. 건물 안에서 드실 수도 있습니다.

메뉴판입니다. 

도토리묵!!! 꼭 시키세요. 너무너무 맛있어요!!!

같이 나온 나물들 직접 채취하시는 나물인 것 같던데 나물도 따로 팔기도 하시는 걸 보니 아무튼 너무 맛있던 나물 무침들!!!!

비빔밥도 시켰어요!!! 진짜 나물이 너무 맛있으니까 비빔밥도 꼭 시켜서 드세요!!!!

 

해물파전입니다. 맛은 정말 있었는데요. 저는 해물이 듬뿍 있을 줄 알았는데 일반적인 해물 양이었습니다ㅋㅋ

맛있어요. 파전 좋아하시면 무조건 시키세요!!!

둘이 실컷 먹었습니다. 반찬도 정말 맛있고 신선해서 좋았어요!!!!

고추장아찌가 사실 제일 맛있었습니다. ㅋㅋ 진짜 고추장아찌 맛집입니다 ㅋㅋ 한번 더 리필해서 드세요!!!

저 흰 무(?)도 개운하고 맛있어요 ㅋ 동치미 무인가??ㅎㅎ

이렇게 시켜서 3만 원 중후 반대였나 나왔을 거예요 ㅋㅋ 

둘이서 너무 배고파서 30분도 안되어서 다 먹은 듯 ㅎㅎ 술 좋아하시는 분들은 같이 드시면 더 맛있겠죠 ㅋㅋ

저희는 술이 약해서 여행 중에는 잘 안마십니당 ㅋㅋ

 

이제 배를 타고 돌아갑니다.

 

왔던 코스 그대로 돌아가시면 됩니다. 돌아가실 때도 12번 버스를 타시고 돌아갔습니다.

청평사에서 소양강 선착장으로 와서 다시 버스를 타고 돌아오는 길에 소양강에 잠깐 내려서 찍은 사진들입니다.

한 번쯤 구경하시고 가시면 좋아요. 걷기도 좋고 저희는 기차 시간이 되어서 아쉽게 사진만 찍고 돌아갔습니다 ㅠㅠ

 

 

서울에서 가기도 가깝고 닭갈비, 막국수, 청평사의 가든들도 맛있어서 또 가고 싶은 청평사 춘천여행 추천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추천글 클릭!🔻🔻🔻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맛집 동북화과왕과 동대문DDP

안녕하세요. 시원해진 요즘 다들 외출 많이 하시죠? 곧 단풍이 물들 것같이 시원해지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장소는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에 바로 가까이 위치한 "동대문 ddp"와 "동북 화

greatraccoon1.tistory.com

 

 

서울 여행지 추천 중구 명동성당, 빵 샌드위치 맛집 퀸즈베이커리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여행지는 서울 중구입니다. 첫 번째로 중구 명동에 위치해있는 명동성당입니다. 종로나 중구(명동)로 여행이나 방문을 하시게 되면 많이 찾는 곳이죠. 천주교 서

greatraccoon1.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