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과 여행

구리 동구릉 후기. (+ 동구릉 맛집 개성집 후기)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장소는 구리에 위치해있는 동구릉입니다.

가을이 되면서 단풍이 정말 멋지게 물들었는데요.

동구릉에도 가을 단풍이 멋지게 물들었습니다.

동구릉의 위치 지도입니다.

자차로 이동하시면 더 좋겠지만 동구릉은 대중교통으로도 오실 수 있는 곳입니다.

서울에서 엄청 가까운 구리에 위치해 있어서 서울 근교로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드립니다. 

 

입장료는 유료입니다.

그런데(?) 그냥 들어가시는 분들도 많았어요???🙄

만 25세~만 64세 까지 성인 1인 당 1000원의 입장료가 있습니다.

만 24세 이하, 만65세 이상은 무료입니다.😆

주차장이 입구에 바로 있습니다.

관람 시간매일 06:00 - 18:00 [2~5, 9~10월] /매일 06:00 - 18:30 [6월~8월] /매일 06:00 - 17:30 [11월~1월]

달마다 조금씩 닫는 시간이 달라지니 확인하고 가시길 바랍니다.

날이 흐렸지만 사진은 예쁘게 잘 나오는 동구릉.

생각보다 넓은 동구릉이었습니다.

그래도 공원처럼 대부분 평지길이기 때문에 체력적인 부담이 없어요!!

중간중간 앉아서 쉴 수 있는 벤치가 많이 배치되어있어서 더 좋았습니다.

자 이제 다음은 개성집으로!!!!

전참시에서 이영자 맛집으로 나오기도 했던 개성집에 가보았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꼭 가보세요!!! 엄청 맛있는 집입니다.

사실 오전에 도착해서 동구릉 가기 전에 개성집에서 밥부터 먹고 동구릉 입장했습니다 ㅋㅋ

점심시간에 사람이 몰리니까 저처럼 오전 11시 오픈하자마자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식사 후 소화시킬 겸  동구릉 한 바퀴 돌면 더 좋죠!!

평일 11:00 - 21:30 매주 월요일 휴무입니다

주차 가능합니다.

개성집은 동구릉 들어가는 길목에 바로 있기 때문에 찾기 쉬워요!!

저희는 매콤 명태조림 소로 시켰습니다.

주문을 하시면 이렇게 보리차가 나옵니다.

맛있어요!! 잘 끓인 보리차 딱 그 맛입니다. 오랜만에 마시니 좋더라고요.

전체적으로 이렇게 나옵니다. 

더 맛있게 찍었어야 했는데 ㅠㅠ 

호박죽도 너무 맛있었습니다. 매콤한 코다리인데 와..... 진짜 너무 맛있습니다.

양은 성인 2명이서 소 사이즈 시키면 충분합니다. 3마리(?) 정도 양입니다.

돌솥밥 2개도 추가로 시켰습니다.

매운 정도는 보통으로 시켰습니다.

그렇게 맵지 않습니다. 깔끔하게 매운맛이 나는 코다리찜입니다.

신라면보다 살짝 덜 매운 정도입니다.

기본 반찬은 이렇게 나옵니다. 사실 코다리가 메인이라서 다른 반찬에는 잘 손이 안 가더라고요.

진짜 코다리만 나와도 됩니다 ㅋㅋ 진짜 너무 맛있어요 ㅠㅠ

미역국도 나와요. 맛있습니다. 전형적인 미역국.

보이시는 구운 김과 저 고추랑 코다리를 밥과 함께 싸서 드시는 게 정석입니다.😍

글 쓰면서 침 고이네요 ㅋㅋㅋㅋ

같이 시킨 돌솥밥.

밥을 덜어내고 누룽지에 보리차를 부어서 숭늉을 만들어 드시면 됩니다.

진짜 서울에 중심가에 있었다면 줄 서서 먹어야 할 수준의 식당.

한번 드셔 보면 재방문할 수밖에 없는 맛입니다.

 

원래 목적지인 동구릉보다 개성집이 되어버렸던 하루 ㅋㅋ

 

저에게 동구릉과 개성집은 세트 코스입니다.

동구릉은 안 가셔도 개성집은 꼭 가보세요!!!ㅋ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