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과 여행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맛집 동북화과왕과 동대문DDP

반응형

안녕하세요.

시원해진 요즘 다들 외출 많이 하시죠?

곧 단풍이 물들 것같이 시원해지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장소는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에 바로 가까이 위치한 "동대문 ddp"와 "동북 화과왕"이라는 맛집입니다.

주차는 가능합니다.

시간주차 시 5분당 400원입니다. 1시간에 4,800원이고요.

일 주차는  1일 최대 5만 원.

월 정기주차는 18만 원이 되겠습니다.

오시는 방법은 지하철이 바로 연결되어있으니 지하철 2호선, 4호선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으로 오시는 게 베스트입니다.

동대문 ddp는 봐도 질리지 않는 멋진 건축물이죠.

자하 하디드가 설계한 ddp 사는 곳 가까이에 있는 편이라 자주 올 수 있어서 너무 좋네요!!😍

노출 콘크리트와 어우러져 분위기가 더욱 멋진 것 같습니다. 

자칫 어두워질 수 있는 노출 콘크리트 건물의 이미지를 멋지게 완성시킨 자하 하디드의 감각이!!!👍

근처에는 이렇게 공원처럼 꾸며져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안에 돌아다니다 답답해지시면 이렇게 바깥에도 멋진 공원이 조성되어있으니 잠시 걸어보는 것도 좋겠네요.

들어가시면 넓은 공간의 카페가 있습니다.

중간중간에 조선시대의 유적지가 발견되어있네요. 동대문 주변 이라보니 아무래도 유적지가 많이 출토되는 편이죠.

근처에서 식사하시고 한 바퀴 이렇게 둘러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저는 반대로 먼저 한바퀴 둘러보고 동대문에 오면 거의 들리는 동북 화과왕이라는 중식집에 가기로 했습니다.ㅎㅎ

동대문을 이렇게 바라보는 쪽에서 반대방향에 동북 화과왕으로 가는 길이 있습니다.

세븐일레븐 옆길로 들어가면 나옵니다. 골목으로 쭉 들어가셔서 2층에 있어서 잘 찾아보셔야 해요.

동북 화과왕의 지도 위치입니다.😀

반응형

동북 화과왕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가장 안쪽 자리입니다.ㅎㅎ

창문이 있어서 덜 답답해서 선호해요 ㅋㅋ

앉으시면 이렇게 보통 세팅을 해주십니다!! 

자차이, 볶은 땅콩, 김치, 물입니다.

메뉴판을 찍지 못했네요. 근데 메뉴가 너무 많아서 ㄷㄷㄷ 

제가 추천드리는 메뉴들을 소개할게요!!!😍

계란 볶음밥인데요. 3,000원짜리를 시키셔야 합니다. 공깃밥 대신 드시는 거라 보시면 되는데요.

진짜 맛있어요. 별거 없어 보이지만 담백한 계란볶음밥이 정말...!!!!

꼭 시켜서 드세요.!! 볶음밥 싫어하시는 분이 아니시라면 ㅋㅋ

 

다음 메뉴는!!! 네 짜장면이 아니고.ㅋㅋㅋ

타로면입니다. 짜장면 비슷한 비주얼로 나오는데요. 맛은 전혀 다릅니다.

담백한 음 볶은 면 종류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자극적이지 않고 맛있습니다.

드셔 보세요!!!! 국물이 좋으시면 옥수수 면도 맛있으니 그걸로 드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동북 화과왕에 가지 요리가 두 가지 있는데요. 이름을 헷갈리지 마시라고 알려드립니다.

이건 가지 튀김. 가지 튀김이에요!!!

최고로 맛있으니 꼭 드셔 보세요!!!

가지볶음 말고 가지 튀김을 시키셔야 합니다. 가지 튀김이라고 말씀드리세요!!!!

바삭한 튀김에 부드러운 가지 살이 크으.,..!!! 약간의 고기와 중식 특유의 그 짭짤한 간장 맛(?)이 나는 너무너무 맛있는 메뉴입니다.!!!!

드시는 방법을 추천드리자면 나오자마자 바로 드셔야 하고 눅눅해지는 걸 방지하기 위해 바로 접시에 펼쳐주세요 ㅋㅋ

그리고 드실 때 고기와 채소를 가지와 함께 드셔 보세요. 더욱 맛있어집니다!!!😍

이건 탕수육인데요. 광동식 탕수육입니다. 약간 케첩 맛이 나는 탕수육인데요.

보통 여기서는 광동식 말고 꿔바로우를 시키는데 이번엔 이걸로 먹어봤어요. 둘 다 강추합니다!!!

처음 가보시는 분들은 꿔바로우를 먼저 드셔 보세요. 그 중국 특유의 강한 식초 향이 코를 찌르는 깔끔한 꿔바로우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여긴 너무 달지도 않아서 진짜 좋아요!!!! 

광동식 탕수육도 강한 식초 향이 나는데요. 점점 약해지긴 합니다 ㅎㅎ

바삭바삭 스낵 같은 고기튀김이 매력인 메뉴입니다!!!

🔻🔻🔻추천글 클릭!🔻🔻🔻

 

 

서울 여행지 추천 중구 명동성당, 빵 샌드위치 맛집 퀸즈베이커리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여행지는 서울 중구입니다. 첫 번째로 중구 명동에 위치해있는 명동성당입니다. 종로나 중구(명동)로 여행이나 방문을 하시게 되면 많이 찾는 곳이죠. 천주교 서

greatraccoon1.tistory.com

 

 

다이어트 차.티젠 콤부차 레몬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제가 평소 자주 마시는 음료(?) 차(?) 티젠 콤부차 레몬에 대해 이야기해보려합니다.😀 할리우드 스타들이 즐겨마셔서 유명해진 콤부차를 티젠에서 분말스틱 형태로 만든

greatraccoon1.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