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과 여행

경상북도 경주 현지인 맛집들을 추천드려요!!!!!

반응형

1. 너구리 식당

- 주소는 경상북도 경주시 대안길 65번 길 2입니다. 

경주에 사는 사촌 형의 추천 경주 맛집입니다. 뭉티기 대 55000원, 소 35000 원이 대표 메뉴입니다. 육회도 있는데 육회도 가격은 같습니다. 저는 뭉티기라는 단어를 이날 처음 들어봤어요. 육회죠?? 일반적인 육회랑 부위가 많이 다른 것 같습니다. 😁 그냥 따라오라고 해서 따라간 집입니다. 

지금도 정확히 뭔지 모르지만 무슨 상관입니까 ㅋ 음식 이름이 뭐가 되었든 맛있으면 됐죠! 한우 우둔살로 만드는 뭉티기는 시키시면 빨간 양념과 다진 마늘과 참기름이 소스로 같이 나옵니다. 잘 섞어서 뭉티기를 찍어 드시면 돼요!!  그리고 양지머리 구워서 나오는 거(?) 진짜 맛있어요. 😭 소금에 찍어먹는데 와... 너무 맛있어요. 소주랑 너무 잘 어울리더라고요. 형말로는 이 집 뭉티기가 자기가 먹었던 곳 중에 제일 맛있다고 했는데 저는 이곳이 처음이지 마지막 뭉티기 집이라 상대평가는 힘들 것 같고요. ㅎㅎ  너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육회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맛있게 드실 거라 확신합니다. 

추가로 시킨 간, 천엽도 너무 신선했고 고소하고 맛있어요!!! 글 쓰면서도 생각하니까 계속 침 나오네요 😅

경주 가셨을 때 육회에 소주 한잔 하실 때 추천드리는 경주 맛집입니다. 꼭 가서 드셔 보세요.

반응형

 

2. 용궁 단골 식당

- 주소는 경상북도 경주식 충효 녹지길 30입니다. 영업시간은 10:00~21:20까지. 화요일 정기휴무입니다.

메뉴는 돼지국밥, 순대국밥, 내장국밥 등 국밥들도 파시는데 추천 메뉴는 오징어불고기 11000원입니다. 용궁 단골 식당에 방문했을 때 들어서자마자 맛있는 매콤한 불향이 코를 찔렀는데 더 배고파져서 힘들었네요😆 일단 앉아서 일행과 오징어불고기와 국밥 한 그릇 8000원을 시켰습니다. 반찬들과 함께 나오는 깻잎에 한쌈 해서 드셔 보시면 맵고 불향 가득한 오징어볶음의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꽤 매운 편이니 매운 거 잘못 드시는 분들은 미리 한번 덜 맵게 해달라고 말씀해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맵기 조절은 하지 않았습니다.😀깻잎에 한쌈씩 싸서 땀 흘리며 맛있게 먹었네요. 오징어불고기가 맵기 때문에 저희처럼 국밥 한 그릇 같이 시켜서 중화(?)시키면서 드시면 더 좋겠네요😉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너무 맛있게 먹고 왔던 경주 맛집입니다.

그리고 현지인들도 많이 오시니 여행 중 편하게 드시려면 점심, 저녁 시간대는 살짝 피해서 가시면 여유롭게 드실 수 있습니다. 경주 맛집 용궁 단골 식당 오징어불고기 꼭 드셔 보세요!!!!😀

 

3. 선어회 식당

- 주소는 경상북도 경주시 초당길 51번 길 2입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11:00~21:00 영업하십니다.

추천 메뉴는 회덮밥, 회무침, 회국수입니다. 평일에 점심시간을 조금 지나서 갔었는데 다행히 사람도 별로 없어서 조용하게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식사 시간대에 붐비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ㅎㅎ 저희는 회덮밥을 시켰는데 회덮밥 가격은 10,000원입니다. 주문하시면 엄청 빠르게 나옵니다😀 횟감은 그때그때 제철 위주의 횟감으로 바뀌신다고 해요. 제가 갔을 때는 가자미회가 나왔습니다! 가자미회가 고소하고 맛있어서 회덮밥에 잘 어울려요. 깨도 솔솔 뿌려져 있고요. 밥양도 적지 않습니다. 초장에 쓱쓱 비벼서 먹어줍니다😋 진짜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을 회덮밥이었어요!!! 같이 간 현지인 일행이 무침회도 엄청 맛있다고 해요. 다음에 먹어보기로 하고 저는 간단하게(?) 회덮밥만 시켜서 먹었습니다. 아 그리고 메뉴에는 없지만 가자미구이랑 돼지수육도 주문 가능하다고 하시네요!! 그런데 가자미구이랑 수육은 30분 전에 연락 주셔야 가능하시답니다 😆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경주에 오면 다시 찾고 싶어지는 그런 회덮밥 경주 맛집이었습니다. 회덮밥 완전 추천드립니다!!😀

 

4. 영양 숯불갈비🐮

- 주소는 경상북도 경주시 봉황로 79입니다. 영업시간은 10:30~21:00(브레이크 타임 15:00~17:00)까지 입니다.

경주의 갈비 현지인 맛집 영양 숯불갈비입니다. 40년 넘게 🐂한우 갈빗살 전문으로만 경주에서 유명한 갈비 경주 현지인 맛집이라고 하네요.

사촌 형의 소개로 같이 동행했던 가게였습니다. 경주는 고깃값이 좀 싼가요??? 진짜 고깃집 가성비가 다들 괜찮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경주에서 고깃집 가면 1~2만 원 덜 쓰고 나오더라고요 ㅋ 먹는 건 똑같이 먹거나 더 먹는데... 더 주시나?? ㅋㅋ 저희는 양념갈비 23000원(1인)랑 소금 갈비 23000원(1인)을 시켰습니다. 그리고 저의 추천 메뉴 이기고 합니다.

치마살은 26000원씩입니다.😋 한우인데 가격이 너무 싸네요. 뭐 등급은 안물어봐..(못 물어보겠어요) 잘 모르겠지만요😅 암튼 살살 녹습니다. 너무 많이 굽는 걸 좋아하지않는데 형은 바싹 굽는걸 좋아해서 싸우면서 먹었어요 😁 소고기는 부드럽게 먹는 게 좋지 않나요?? 소금 갈비를 먼저 드시고 양념갈비를 시켜서 드세요. 먼저 소금 갈비가 간이 덜 세니까 아무래도 더 맛을 느끼시고 양념갈비를 드시는 쪽이 더 맛있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반찬들을 평하자면 그냥 무난합니다. 고기가 너무 맛있어서 상관없어요 ㅋ 2인분쯤 드셨을 때 냉면 하나 시키셔서 드시면 더 🐷많이(?) 맛있게 드실 수 있으니 냉면도 추천드립니다. 냉면 괜찮아요. 맛있어요! 

 

5. 감포 일출 복어

- 주소는 경상북도 경주시 북성로 67입니다. 영업시간은 11:00~21:00까지 입니다. 정기휴무는 월요일.

복어와 아구 요리가 맛있는 경주 현지인 맛집 감포 일출 복어입니다. 상호명이 복어인데 이 집은 아구 쪽이 더 맛있다는 현지인의 주장(?)이 있습니다😮 심문 결과 아구만 먹어봤다는군요..😫

아무튼 그래서 한번 믿고 시킨 아구 수육!!! 복어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시킨 아구수육과 같이 나오는 탕은 너무 맛있어요!!!! 

아구수육 소 50000원 중 70000원 대 90000원입니다. 아구 살의 크기가 크고 뽀얗고 부들부들합니다. 비린내도 전혀 없고요!!!

전 아구 수육은 태어나서 이 집에서 처음 먹어봤는데 아귀찜만큼 맛있네요!!!! 안드셔보신분들은 꼭 한번 경험해보셔야해요!!! 부위마다 식감도 달라서 먹는 재미가 있었구요. 껍질도 맛있고 쫄깃쫄깃. 수육과 같이 나오는 탕은 선택이 가능한데 지리, 매운탕 입맛대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희는 밥하나 시켜서 나눠먹었어요 탕이랑ㅋ😋 혼자가서 다먹고 오고싶은 경주 맛집 아구찜 맛집 감포 일출 복어였습니다 ㅋㅋ😁

 

6. 승진 식당

- 주소는 경상북도 경주시 안강읍 비화동길 22입니다. 영업시간은 10:00~22:00까지 입니다. 

국물 자작한 고추장 양념 베이스의 돼지 두루치기가 유명한 경주 현지인 맛집 승진 식당입니다. 국물이 좀 많은 편(?)인 두루치기네요.😀

대표 메뉴이자 저의 추천 메뉴인 돼지 두루치기의 가격은 특 35000, 대 30000, 중 23000, 소 17000원입니다. 볶음밥 2000원입니다. 들어가시면 간단합니다. 메뉴 고민 없이 🐖두루치기 시키면 되네요!!😁 간단한 반찬 몇 가지와 쌈채소도 나옵니다.

돼지 두루치기는 고기양도 적당하고 야채, 버섯 등이 넉넉하게 들어가 있어요! 김치찌개랑 비슷한 메뉴긴 한데 많이 다른 맛입니다. 드셔 보시면 아세요 ㅋ😁 잘 끓여서 익은 고기와 채소들을 건져서 쌈에 싸 먹습니다. 겁나 맛있어요!! 기름이 같이 베인 국물도 한수저 딱 드시고 ㅋ 담백한 국물이 너무 맛있어서 끝도 없이 들어갑니다. 밥 한 공기 시키고 싶었는데 이때 잘 참으셔야 해요. 왜냐면 볶음밥 2000원을 시켜야 하기 때문이죠🥰 지인과 함께 배를 탕탕 치면서 기분 좋게 먹고 나왔던 기억이 나네요 ㅋㅋ 황리단길에서 거리는 좀 있지만 이 집도 꼭 경주에 갔으면 가보셨으면 합니다.😀 

 

7. 강원 손칼국수

- 주소는 경상북도 경주시 외동읍 입실로 1길 83입니다. 이용시간은 모르겠어요ㅠ

칼국수를 너무 좋아하는 저는 여행마다 그 지역 칼국수는 거의 먹고 떠나는 편입니다.ㅋ 경주에서는 여기저기 갔었지만..ㅎㅎ 소개해드릴 집은 입실장의 경주 현지인 맛집 강원 손칼국수입니다. 연식이 꽤 되어 보이는 가게 외관과는 다르게 내부는 깔끔합니다. 들어가시면 완전 오픈(?) 주방인 내부 모습을 보실 수 있어요 ㅋ 테이블에 앉아서 칼국수를 시켜보았습니다. 한쪽에는 매일 담그시는 것 같은 김치와 반찬? 들이 있습니다. 가격은 비빔국수 5000원, 손칼국수 5000원, 잔치 칼국수 4000원, 장칼국수 5000원입니다. 그리고 특이한 게 있는데 이 집은 남자 양과 여자양이 다르다는 겁니다 ㅋㅋ 많이 드시고 싶은 여성분들께서는 주문하실 때 남자만큼 먹습니다!!라고 당당하게 말씀해주세요!!!🐷 가끔 어르신들이 하시는 가게가 이런 게 있던데 ㅋㅋ

입실 장날에 오픈하시는 것 같으니 입실장 날짜를 알려드립니다. 입실 장날은 3일, 8일 불국사 장날은 4일, 9일이랍니다. 확인하고 가보세요!!!!😀

 

8. 황오 실비

- 주소는 경상북도 경주시 원효로 132입니다. 전화 한번 해보시고 가세요. 054) 749-1067

경주의 황오 실비는 경주의 이모카세(?)라고 해야 할까요. 술안주를 파는 곳입니다. 해물 모둠 35000원을 많이 드시는 듯합니다. 저희도 해물 모둠 하나 시켜서 술 한잔 하기로 했습니다. 1차보다 2차~3차로 가면 좋을 것 같은 실비집입니다. 

원래 아저씨들(?)이 많이 오시는 분위기였는데 요즘은 젊은 분들도 많이 오신다고 합니다.

문어, 소라, 상어 껍데기? 상어 부위(?)등이 나오는 해물 모둠인데 담백하게 순 한잔 하기 딱 좋은 안주였습니다😀

친절하신 사장님 운영하시는 술맛 나는 분위기의 경주 맛집 황오 실비에서 2차 어떠실까요?😉

 

9. 평양냉면집

- 주소는 경상북도 경주시 원효로 109-2입니다. 영업시간은 11:00~21:30까지 입니다.

65년 이상된 오래된 냉면 경주의 대표 냉면집이라고 하네요. 허영만의 백반 기행으로 더 유명해진 경주의 평양냉면집을 방문해보았습니다. 사촌 형과 같이 방문한 평양냉면집 경주에 오면 형과 함께 자주 가는 집입니다. 오랜만에 와도 변함없는 숯불에 굽는 돼지갈비 11000원(1인) 맛! 부드럽고 달지 않아 제 입맛에 딱인 돼지갈빗집이라 자주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 냉면도 항상 찾는데 평양식 10000원과 함흥식 10000원 2가지가 있습니다. 평양냉면집은 서울에서 정말 여러 군데 다녔고 진짜 좋아하 해서 한 달에 한 번은 먹는 음식입니다😁 경주의 평양냉면은 많이 다른 맛이었습니다. 일반적인 평양냉면 맛은 아니고 이 식당만의 평양냉면입니다. 사장님 입맛에 맞게 만들었을까요??😀 아무튼 ㅋㅋ갈비랑 잘 어울리는 냉면 맛이니 꼭 물냉 시켜보세요. 비냉도 맛있습니다. 하지만 물냉을 더 추천드리고 싶어요! 주로 현지인들이 많이 오는 분위기인 만큼 무난하게 추천드릴수 있는 경주 맛집 가게입니다. 돼지갈비와 물냉 조합은 호불호 없는 조합 메뉴이니 드셔 보세요!!!

 

 

 

강원도 강릉 현지인 맛집 추천드려요!!!!

강원도 강릉. 휴가지로 많이 떠나시는 곳이죠. 워낙 유명한 지역이라 많이들 가실 텐데 처음 가시는 분들이나 몇 번 가신 분들도 강릉에서 유명한 장소는 많이들 잘 아시는데 가서 식사 때 어디

greatraccoon1.tistory.com

10. 동일 횟집

- 주소는 경상북도 양남면 양남로 227입니다. 영업시간은 10:00~21:00까지입니다. 

경주 문무대왕릉 쪽으로 관광 갔다가 남쪽으로 길 따라 쭉 차로 내려오시는(걸어갈 거리는 아닙니다 ㅋ) 방향에 위치한 집입니다. 허영만의 백반 기행으로 더 유명해진 가게인데요. 물회 양이 엄청나고 장어구이도 맛있기로 유명한 경주 맛집 가게입니다.

항상 같이 가는 사촌 형은 이 집 장어구이를 엄청 좋아해요 ㅋ 꼭 시키더라고요. 저도 좋아하지만 저는 물회가 자주 안 먹는 메뉴라 더 생각나던 현지인 추천 집입니다😋

추천 메뉴는 소쿠리회 1인(17000원)과 장어탕 15000원 , 장어구이 20000원, 물회 15000원입니다.

소쿠리회는 막회(?)인데요. 양이 엄청 많고 매운탕 서비스도 너무 맛났습니다. 장어구이도 먹었는데 이 가격에 너무 맛있고 양도 많았어요! 물회도 꼭 드셔 보세요!!!! 경주 주요 관광지에서 거리가 좀 있긴 하지만 가볼 가치가 분명 있는 경주 맛집입니다.

일정과 시간에 문제가 없다면 반드시 가보세요!!!!

 

11. 퇴근길 숯불갈비🐮

- 주소는 경상북도 경주시 금성로 190입니다. 영업시간은 12:00~20:30(브레이크 타임 15:00~17:00)까지입니다. 휴무일은 화요일 휴무입니다. 이 집도 허영만의 백만 기행으로 더 유명해진 집인데요. 주말이나 휴가철에는 줄이 길어 먹기 힘들 때도 있다네요. 😀 주차는 근처 공영주차장 추천드립니다. 평일에 갔기 때문에 저는 여유로운 분위기에서(?) 식사를 했어요!

이 집은 메표대표는 한우 고기.. 고기..!!입니다. 소금구이 17000원과 생갈비 19000을 추천드립니다. 소금구이를 주력으로 드세요 ㅋ 주문은 3인분 이상시키셔야 합니다. (첫 주문만) 어차피 혼자서도 3인분 이상은 먹어야 할 양입니다.🐷

사촌 형이 사는 날이라서 저는 혼자 5인분은 먹은 것 같습니다. 그래도 얼마 안 나오더라고요!!(한우 가격 기준입니다ㅋ)😁

숯불에 한우는 뭐 살살 녹는 거죠!!!! 쌈도 아까워요!!! 고기로 배를 채워야 했기에 쌈보다 마늘을 많이 먹었던 날이었네요 ㅋ

개인적으로 상추쌈에 소고기 싸 먹는 건 선호하지 않아서요. 뭔가 고기 맛을 방해하는 조합 같아서 전 싸 먹지 않고 따로 먹습니다. 최상급 소고기는 아니겠지만(사실 전 다 잘 먹는 돼지라 한우는 그냥 다 맛있던데..) 느므느므 맛있게 드실 거라 장담합니다. 경주 현지인 맛집 퇴근길숯불갈비 추천드립니다!!

 

12. 성동시장 양포 문어, 보배 김밥, 할머니 문어 집

-주소는 경상북도 경주시 동문호 24번 길 12입니다. 영업시간 07:00~20:00입니다. 가게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경주역 근처에 있는 성동시장 경주 맛집들로 3군데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문어 집으로 양포 문어 할머니 문어 두 군데를 추천드려요. 다른 데가 맛없고 맛있고라서가 아니라 두 집만 갔었어요 ㅋㅋ 두 집다 맛있으니 아무 데나 가셔도 좋습니다!!!!😁

할머니 문어는 문어무침 대 20000원, 양포 문어 10000원~부터 입니다. 보배 김밥은 우엉김밥(5000원)으로 유명하죠.

보배김밥은 허영만 백반 기행에도 나왔던 가게로 원래 유명했지만 더 많이 찾으시는 것 같아요. 

경주 성동시장에는 그 밖에도 다른 맛집들이 많으니 한번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