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과 여행

강원도 속초 현지인 맛집들을 소개합니다!!!

반응형

1. 완도회식당

- 주소는 강원도 속초시 먹거리4길 21 입니다. 영업시간은 09:00~14:00까지 (13:30라스트오더)

재료 소진 시 조기마감할 수 있습니다!! 속초에 물회 많이 드시러가시죠. 속초 물회 현지인 맛집 완도회식당입니다. 완도회식당의 대표메뉴는 오징어물회인데요. 보통 생선회로 만든 물회를 많이 드시죠. 여긴 오징어 물회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너무 자극적이지 않은 맛이 고급스러웠던 물회집입니다. 일반 물회도 엄청 맛있어요. 물회와 오징어물회 둘다 시켜서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인 입맛은 저는 그냥 물회가 더 제 입맛이었습니다. 오징어특유의 강한 맛보다 무난하게 맛있었던 물회가 제가 생각하던 물회맛이랑 비슷해서 더 입맛에 맞았던 것같아요. 오징어물회는 일반적인 물회가 아닌 오징어회 특유의 풍미가 나기때문에 전혀 다른 맛을 맛보실 수 있어요!!! 그래서 하나씩 시켜보시라고 추천드리는 것입니다.아 그리고 면보다 밥에 말아드시는게 더 맛있어요!!! 면부터 드시고 밥추가해서 드셔보세요😁

비슷비슷한 물회에 질리셨거나 실망하셨다면 다음 물회 원정은 완도회식당으로 가보세요.!!

반응형

2. 원조털보네토종닭

- 주소는 강원도 속초시 청대마을길 100 입니다. 영업시간은 10:00~21:30까지 매주 월, 목 정기휴무입니다.

엄나무오리백숙, 능이오리백숙,닭볶음탕, 오리볶음탕, 백숙이 맛있는 집입니다. 출발 1시간 전에는 미리 연락해보시고 예약하고 가시는걸 추천드려요. 원조털보네토종닭의 메표메뉴는 능이백숙인데요. 강원도사는 친구가 소개해서 가보게되었는데 저는 백숙같은거 시켜서 국물은 잘안먹거든요. 근데 이 집은 국물 한대접 드링킹하게 되는 집입니다. 국물이 너무 좋았네요. 먹는 내내 야..너무 좋다 이집..거렸던 집입니다. 강원도 음식점들을 진짜 요새 전라도 뺨치게 맛집 확률이 높은것같아요. 양파무침이 반찬으로 나오는데 이거랑 같이 드셔야해요. 너무 잘어울림ㅋ 동치미도 강원도라 더 맛있었구요!

반찬이 많이 나오지는 않아요. 무슨 상관입니까 ㅋ 주는 반찬들이면 충분합니다. 메인먹으러 온건데 ㅎㅎ배가 좀 고프신 상태거나 많이 드시는 분들은 감자전도 하나 시켜서 드세요! 맛이 괜찮습니당😀

 

3. 원산면옥

- 주소 강원도 속초시 중앙로 91-6 입니다. 영업시간은 10:30~20:00까지. 화요일 정기휴무입니다.

원산면옥은 회냉면 전문인데요. 명태회가 들어간 함흥식 냉면을 전문으로 하는 집입니다. 따듯한 온육수를 마시면서 기다리시다보면 함흥식냉면이 나옵니다. 꼭 육수를 먼저 드시고 드세요. 그래야 냉면이 더 맛있어요!! 이 집 냉면은 냉면자체도 맛있지만 미묘하게 면발이 맛있어요. 저렴이 면 특유의 그 맛이 아니고 진짜 뽑았구나 하는 그런 맛이 나는 면발입니다.😉

서울에도 함흥냉면 맛집들이 많지만 이 집도 그런 집들에게 절대 꿀리지않을 집이었습니다. 속초 다른 냉면집을 안가봐서 모르지만 속초에서 냉면집가고싶어지면 여기 그냥 갈거에요!! ㅎㅎ 아 그리고 다 먹고나면 저는 명태회는 추가 주문해서 항상 포장해갑니다. 명태회 맛집에요!!! 냉면에 더 드시고싶으시면 추가도 가능합니다. 이 집은 함흥냉면 맛집이니 무조건 함흥냉면 드세요!! 물냉도 맛있는데 물냉, 비냉 둘다 드셔도 좋구요. 하지만 비냉은 꼭 시키세요!!!

 

4. 순자집곰치국

-주소는 강원도 속초시 관광로 402 입니다. 영업시간은 06:00~20:00까지 (브레이크타임14:30~17:00)

왜 이렇게 맛있지??싶은 곰치국 맛집 속초의 순자집곰치국입니다. 같이 나오는 찬들도 하나같이 맛있습니다. 

저는 2명이서 갔었는데 곰치국2인분 시키셔도 좋고 곰치국1인에 다른 백반시키셔도 좋습니다.얼큰곰치국와 맑은 곰치국이 있는데..저는 맑은 곰치국으로 드시는걸 추천드리고 싶어요!!  보통 곰치국1인에 황태백반같은거 많이 시키시는것같아요. 백반도 있는데요 가자미 백반이나 황태구이백반 추천드립니다. 백반시키면 순두부랑 두부가 같이 나오는데 담백하고 좋아요!! 술한잔하고나면 생각나는 메뉴 중 하나인 속초 곰치국. 전날 과음으로 해장하실 메뉴 찾으신다면 순자집곰치국 추천드립니다.

 

5. 무한도전남포동흑미씨앗호떡(속초중앙시장)

- 주소는 강원도 속초시 중앙로129번길 62 입니다. 

제가 속초중앙시장을 가는 이유 바로 이 호떡을 먹기위해서 아니 속초를 가는 이유라고 할 수 있을정도로 좋아하는 무한도전남포동흑미씨앗호떡입니다. 이름이 너무 기네요 ㅎㅎ😂 보통 이쪽 시장을 가시는 이유가 닭강정사시러가시는 분들이 많은데 닭강정은 안먹어도 이 호떡은 꼭 사가지고 갑니당. 제가 갈때마다 열받게하는 일은 없었구요. 맛으로 디스하시는 분들은 이해가 안가네요 ㅎㅎ 바로 먹었을 때 미쳤지만. 이 집 호떡 다음날 먹어도 진짜 맛있거든요. 사람많을때는  1인당 2개씩밖에 못사서 열받는 분들도 많으신것같아요 ㅋㅋㅋ 그 긴 줄을 섰는데 2개밖에 못산다니 ㅋㅋ 그래도 아쉬운 저는 사먹습니다. 

1개에 1,800원인데요!!! 다른 집의 가격 거의2배인데 맛은 10배입니다. 진짜 비싸다니 어쩌다니 하시는 분들은 (거지근성인가..) 저는 솔직히 더 받아서 줄 안섰으면 싶어요 ㅋㅋ 저는 돈 몇백원보다 시간이 아까워서ㅜㅜ 좀 그런건 있어도...😂 제가 열올리고 쓴 만큼 그 만큼 맛있는 호떡집입니다. 저도 처음은 지나가다가 줄서있는거보면서 아니 무슨 호떡집에 저렇게 줄을 길게서서 기다리지;; 한심하다는 시선으로 지나간 1인이었습니다. 친구가 제발 먹어보자해서 같이 줄서서 먹었던건데.. 세상에...여행 중 간식 메뉴 1위로 등극한 속초 씨앗호떡이었습니다. 제가 너무 깨방정떤거같아 좀 부끄럽지만 암튼 맛있습니다. 줄서서 드실만해요 ㅎㅎ

화😡가 나도 참고 줄한번 서서 드셔보세요😁

 

6. 최대섭대박김밥(속초본점)

- 주소는 강원도 속초시 중앙시장로 50 영보주택 105호 입니다. 영업시간은 11:00~19:00까지 정기휴무 수요일입니다.

왕크고 왕맛있는 속초의 최대섭대박김밥입니다. 김밥장인이란 이런 분을 말하는 걸까!!!?? 영혼을 담아 김밥을 만드시는 모습에 반했던 최대섭대박김밥😃 이 집도 호불호를 타는 맛이랄까?? 일반적인 김밥을 파시는게 아닌 본인만의 김밥 스타일을 넣은 재료들로 만드시는 김밥들이라 일반적인 김밥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좀 입맛에 안맞을수있을 집입니다. 좀 도전적인 입맛이신 분들이 좋아하시는 집이에요. 속초가면 저도 한번 들려서 꼭 사먹게되는 중독적인 김밥 맛이 있어요.

가끔 이 집도 불친절하다는 말들이있는데 사장님이 성격이 많이 무뚝뚝하세요. 김밥 재료 커스텀 안됩니다 ㅋㅋㅋ 이거 저거 빼주세요..이런거 안통하는 집이니 김밥속 재료 중 못드시는 재료가 있으신 분들은 안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런 부분들이 손님들을 섭섭하게 만들 부분일거같네요 ㅋ 그리고 본인 김밥에 대한 자부심과 자존심이 엄청 쎄신것같아 그렇게 보이는 부분들이 있을 수 있어요. 저는 이런분들 좋아합니다. 본인 작품에 대한 프라이드가 있는 그런 정신을 높이 사거든요ㅋㅋ😆 위에도 언급한 호불호에 대한 이야기는 더 설명하자면 평양냉면으로 설명하면 좀 비슷할까요?? 평냉도 엄청 호불호 타잖아요. 2~3번 이상 먹어봐야 안다고들 그러고...ㅎㅎ 그런 집일까나?? 

가시면 주문 방법이 적혀있어요 ㅋㅋ 그대로 하시면 되세요.. 안하면 혼날꺼같아서 저는 얌전히 그대로 했답니다😅

메뉴 중에 비린거 잘못드시면 해산물쪽은 피하시구요. 해산물 좋아하시면 어떤걸 드셔도 좋습니다. 멍게김밥 추천드리구요. 메뉴 번호 1번~6번까지가 최대섭대박김밥의 시그니처메뉴라고 보시면 됩니다. 여럿이서 가셔서 하나씩 종류별로 드셔보세요!!! 속초 김밥 장인의 최대섭대박김밥 꼭 드셔보세요😋

 

 

강원도 강릉 현지인 맛집 추천드려요!!!!

강원도 강릉. 휴가지로 많이 떠나시는 곳이죠. 워낙 유명한 지역이라 많이들 가실 텐데 처음 가시는 분들이나 몇 번 가신 분들도 강릉에서 유명한 장소는 많이들 잘 아시는데 가서 식사 때 어디

greatraccoon1.tistory.com

7. 도리원가 막국수 냉면

- 주소는 강원도 속초시 도리원2길 30 입니다. 영업시간은 09:00~20:00까지 입니다. 

속초사는 친구 소개로 갔던 막국수 맛집 도리원가 막국수냉면입니다. 서울에서도 한달에 한번은 먹는 메뉴가 막국수인데요. 이 집은 수육과 함께 막국수를 먹으면 너무 맛있어요. 수육을 시키시면 고기와 문어, 명태회가 같이 나오는데 진짜 맛있어요!!! 수육 잡내도 안나고 부드럽고 양도 가격대비 괜찮게 나옵니당. 막국수와 냉면도 파시니 취향대로 시키시면 될것 같구요. 양이 부담스러우시면 수육대신 메밀 전병 추천드립니다.

비빔을 많이 드시는데 저는 물막국수를 더 추천드리구요. 물하나 비빔하나...하나씩 시키시면 더 좋겠죠😋 

 

8. 함가네생선구이(생선구이집이지만 갈비도 맛있다!!?)

- 주소는 강원도 속초시 먹거리4길 29 입니다. 영업시간은 10:00~24:00까지입니다.

속초 생선구이 맛집 함가네 생선구이입니다. 생선구이집이지만 갈비가 왕맛있는 집 ㅋㅋㅋㅋ 아니 생선구이보다 갈비를 드시라는 말은 아니구요!! 그만큼 맛있으니 갈비도 드셔보시라는 말씀입니다. 생선구이가 아주 겉바속촉으로 저처럼 회보다 생선구이를 더 좋아하는 분들은 아주아주 만족하실 집입니다. 숯불에 딱! 구워서 나와서 그냥 말없이 먹게되는 생선구이 찐맛집입니다. 친구가 데려갔었는데 이 친구는 갈비시키자고해서 생선구이집에서 갈비를 왜 먹냐고 성낸기억이 나네요. 

그때 불안했습니다. 생선구이가 맛없는 집인가하고...심란했지만🤨 생선구이 고집부려 먹어보니 친구가 이상한놈같았습니다. 아니 생선구이맛집이라고 데려와놓곤 실제로도 생선구이가 이렇게 맛있는데 갈비를 왜 갑자기 먹자는 건지...ㅋ🙃

근데 실제로 갈비도 많이 드시더라구요 ㅋ(그래서 더 불안했던...)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동네분들도 많이 오시는 맛집.

생선구이 좋아하시는 분들은 여기로 가세요!!!!(두번째 갔을 때는 갈비도 먹었습니다. 왕맛있으니 둘다 드셔보세요 아무튼 갈비도 드셔보세요 ㅋㅋ)😍

 

9. 한성칼국수

- 주소는 강원도 속초시 밤골5길 19 입니다. 영업시간은 10:00~19:30까지(브레이크타임15:00~16:30)입니다.

속초의 장칼국수 맛집 한성칼국수입니다. 장칼국수를 너무너무 좋아하는 저는 현지인 친구에게 추천들 부탁했습니다.

여러집들을 얘기했지만 그 때 제일 가까운 집이였던 한성칼국수로 ㄱㄱ😀 바쁠때는 직접가서 성질급한 한국인 티를 내며 오더를 합니다 ㅋㅋ 키오스크 주문이 가능해요!!!그래야 빨리 나오는거같아요!!! 시간 잘못가면 엄청난 웨이팅을 맛보게되는 집이라고 합니다. 줄이 너무 길면 포기하세요. 엄청난 웨이팅 후에도 기분 좋게 먹을 자신이없는 분들은 포기하세요 ㅋ 주문하시면 무난한 무채와 집에서 맛있게 만든 듯한 장칼국수나옵니다. 맵지 않으니 매운거 못드시는 분들도 무난하게 드실수 있어요. 강원도 온김에 장칼국수 생각나시면 가보세요!!!!😋 

 

10. 갈풍집

- 주소는 강원도 속초시 청초호반로 82 1층 갈풍집 입니다. 영업시간은 17:00~24:00까지 입니다.

속초의 갈비 맛집 갈풍집입니다. 이 집의 특징은 고기를 미리 재워두지않고 주문 즉시 즉석에서 바로 양념을 해서 나오는 집인데요. 고기맛이 좀 더 느껴지는 스타일의 갈비집입니다. 대표메뉴는 마늘갈비살입니다. 하지만 저는 풍미갈비살이 더 맛있었어요!!! 마늘갈비살도 엄청 맛있습니다. 😋 둘다 드셔보세요!!! 정말 너무 맛있게 먹었던 갈비집이네요. 특히 된장찌개는 꼭 챙겨드셔야합니다. 너무 잘어울리고 맛있어요. 매운(?)소스도 정말 맛있었구요. 쌈싸드시지마시고 고기따로 쌈채소 따로 드시는게 더 맛있어요. 고기 맛을 더 즐기실 수 있어요🐷

속초가면 바닷가라서 그런가 거의 생선구이나 회를 많이 드시는데 고기도 맛집이 많은 속초네요. 

저녁식사겸 술자리로 1차는 든든하고 왕맛있는 갈풍집 추천드립니다.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전라남도 여수 현지인 맛집 추천드려요!

서울에서 너무너무 멀지만 계속 가고 싶은 여행지. 전라남도의 여수입니다. 여수는 너무나 잘 알려진 여행 가기 좋은 지역이죠. 저도 친구들과 부모님과 가끔씩 가는 곳인데요. 맛있는 식사와

greatraccoon1.tistory.com

 

 

전라남도 완도 여행 추천 코스와 완도 현지인 맛집들 소개합니다.

너무 더워지기 전에 한 번이라도 여행을 가야겠습니다. 😀 6월이 되니 점점 더워지네요. 아직은 다닐만한데... 더 늦기 전에 여행을 떠나야겠어요!!!! 서울에서 출발하는 여행 이번에는 전남으로

greatraccoon1.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