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과 여행

공주 여행 현지인 맛집들 소개합니다!

반응형

충청북도 공주에서 현지인들에게 추천받았던 가게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공주 여행 중 식사 고민할 필요 없이 드시고 싶은 메뉴대로 찾아가시면 후회하시지 않을 공주의 맛집 리스트입니다.😁

공주 맛집들은 공산성 근처에 많이 포진되어있기도한데요. 공산성 쪽 말고도 맛집이 많더라고요.

한 번씩 찾아가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1.버드나무식당(예약,전화하고 가세요!)

-충남 공주시 버드나무1길 7입니다. 영업시간은 잘 모르겠네요. 연락해보시고 가보세요! 😅

전화번호 041-854-3735입니다. 대표 메뉴는 토종 닭볶음탕과 제육볶음, 김치찌개(?)였던 걸로 아는데 그냥 모든 메뉴가 다 맛있어요 ㅠ저는 김치찌개는 못 먹어봤는데 김치찌개도 많이 드시고 계시는 분들이 많았어요.

공주 맛집 버드나무 식당입니다. 공주에서 몇 년 살았던 친구가 알려줘서 간 집인데요. 가격도 착하고 맛도 너무너무 좋았던 집입니다. 대표는 닭볶음탕!! 점심은 아마 예약하시고 가셔야 합니다. 반찬도 종류가 많지 않지만 너무 맛있어요. 처음 갔을 때 모르고 갔다가 꽉 차서 돌아온 기억이 있는ㅋ 2번째 시도에 예약하고 점심쯤 갔었습니다. 바쁜 시간에는 전화통화도 쉽지 않으니 미리미리 전화해보세요 ㅎㅎ 점심때 유독 바쁘신 것 같은데 저녁에는 좀 여유롭시답니다 ㅎ 예약 안 하셔도 먹을 수 있을 거예요. 그래도 전화 문의해보시고 가보세요. 정말 잘 먹고 왔던 집입니다 ㅎㅎ

반응형

2. 솥뚜껑매운탕

-주소는 충남 공주시 사곡면 아래 안영 골길 4입니다. 영업시간은 11:00~20:00까지입니다, 월요일 휴무입니다.

공주 매운탕 맛집 솥뚜껑 매운탕입니다. 충청도쪽은 진짜 매운탕이나 매운(?)계열의 음식을 정말 잘하시는 가게가 많은것같아요. 그중 하나인 솥뚜껑매운탕입니다.😀 매장에 들어가시면 ㅋㅋ 웬 드럼통이 보입니다 ㅋ 드럼통에 솥뚜껑냄비로 매운탕을 끓여주시는 곳!!! 자리 잡으시면 매운탕이 세팅되고 국물이 끓기 시작하면 수제비를 떠주십니다 ㅋ 친절하시고 맛있었던 솥뚜껑매운탕 매운탕 국물에 얼큰 개운한 수제비 맛집을 찾으신다면 여깁니다!!! 매운탕에 수제비는 말해 뭐하겠습니까? 꼭 가보세요!

3. 새이학가든

-주소는 충남 공주시 금강공원길 15-2 입니다. 영업시간은 10:30~21:30까지. 휴무는 월요일입니다.

공주의 유명 맛집 새이학가든입니다. 대표 메뉴는 공주국밥! 박세리, 박찬호 선수의 맛집으로도 유명한 곳이죠.

공주에 오셨다면 한 번은 가보시라고 추천하는 집입니다. 조심스러운 게 국밥이 국밥 이지하는 분들도 많아서 임팩트가 사람마다 다른 집인 것 같아요. 저는 3번 가봤는데 그날그날 기복이 있는 집 같아요 ㅋㅋ 첫 방문과 3번째 방문 때는 정말 맛있었는데 2번째 방문때 좀 부실했던 기억이 있네요. 회전율 좋은 주말에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추천 메뉴는 공주국밥과 알밤묵무침을 추천드립니다. 알밤묵무침은 밤 향이 매력적인 알밤묵무침입니다. 같이 먹어야 더 맛있어요. 꼭 두 메뉴는 같이 시켜서 드셔 보세요!!!

4. 매향

-주소는 충청남도 공주시 백미고을길 18 입니다. 영업시간은 11:00~15:00까지.

매향은 막국수 맛집으로 공주에서 유명한 집입니다. 편육 무침과 막국수(물막, 비막 둘 다 추천) 제가 갔을 때마다 줄 섰던 기억이 있습니다. 공주에 대학을 다니던 친구의 소개로 갔던 곳인데요. 막국수도 맛있지만 편육이 진짜 너무 맛있습니다. 살짝 배고플 때 가셔서 편육도 같이 시키세요!!😁웨이팅이 있긴 하지만 회전율이 좋은 편이라 기다리시면 금방 차례가 옵니다. 메밀 100% 면이긴 한데 저는 뚝뚝 끊길 줄 알았거든요. 근데 그런 느낌은 아니고 탱글탱글한 편입니다. 직원분들이 매우 친절했던 기억도 나네요 ㅋ 참기름도 진짜 바로 짜신 거 쓰시나 할 정도로 고소하고 향이 너무 좋아요. 금방 문을 닫으시기 때문에 오픈 시간부터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ㅎㅎ 서울에서 저만의 제육무침과 물막국수 집이 있는데 매향이 조금 더 제 입맛에 맞았어요. 줄 설만한 맛집이니 꼭 맛보세요!! 

5. 초가집(칼국수)

-주소는 충남 공주시 먹자1길 19-1 입니다. 영업시간은 12:00~21:00까지 브레이크타임이 있어요!!!(15:30~17:00)

공주 초가집은 칼국수 맛집입니다. 친구가 칼국수를 너무너무 좋아해서 같이 식사할 때 1주일에 한 번은 먹는 메뉴 같아요 ㅋ 공주에서 산성시장 쪽으로 입구 맞은편으로 가면 나오는 초가집. 공주가 그렇게 시골은 아닌데 식당 분위기가 참 시골(?)스러웠던 그래서 더 좋았던 곳입니다. 보리밥, 칼국수, 비빔 칼국수, 수육이 이 집의 메뉴인데 저는 다 시켜서 먹어봤습니다. 추천 조합은 칼국수+수육입니다. 이렇게 시키시면 수육이 먼저 나오는데요. 투박하게 한 접시 나오는 수육부터 김치와 몇 점 천천히 먹다 보면 칼국수도 나옵니다. 수육은 잡내가 1도 없고 고소한 돼지고기의 맛을 잘 살린 수육입니다.😉 수육과 함께 국물도 나오는데요. 굴(?)이었나... 암튼 시원한 국물이 함께 나오는데 시원하고 맛있습니다. 매력 있어요!! 김치와 총각김치는 완전 푹 익은 김치들이 나와요. 저는 너무 좋아하는 스타일입니다. 칼국수가 나오면 같이 겉절이가 또 나오는데요. 같이 드시면 질리지 않게 계속 리프레쉬해주는 용도가 됩니다ㅎㅎ 또 생각나네요. 

6. 시장정육식당

-주소는 충남 공주시 백미고을길 10-5 입니다. 영업시간은 11:00~20:00까지.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일요일 휴무입니다. 식당 이름만 들으면 이 집은 소고기 구워 먹으러가 야한 집 같은데요. 아니더라고요. 이 집은 바로 육회비빔밥 맛집입니다. 제 인생 육회비빔밥 집이고요. 서울 종로의 그 유명한 육회비빔밥 집보다 맛있습니다.(개인 의견입니다.) 진짜 공주에 살았으면 1주일에 한 번은 꼭 갔을 집입니다. 이 집도 꼭 가보셔야 해요. 육회비빔밥에 생밤이 같이 들어가 있는데요. 저는 이게 너무 좋아요. 어떤 분들은 별로라 고하는데 (맛 알ㅁ...) 그런 의견 무시하시고요. 드셔 보세요. 너무 잘 어울립니다. 선짓국도 같이 나오는데 선지국도 맛있어요! 시키시면 금방 나오는 점도 장점이겠네요 ㅋㅋ

7. 궁중칼국수

-주소는 충남 공주시 금벽로 679입니다. 영업시간은 09:00~21:00까지.

허영만의 백반 기행에 나오기 전부터 원래 맛집으로 유명했다는 궁중 칼국수입니다. 2인분 이상 주문 가능하지만 혼자도 2인분 먹을 수 있으니 상관없습니다.😁 김치도 맛나고 족발 같지만 사실 보쌈인 보쌈도 너무 맛있습니다. 칼국수는 조개, 미더덕? 같은 게 많이 들어가 있어 시원~한 국물의 칼국수입니다. 추천 조합은 칼국수에 보쌈 조합. 찐 맛집이니 꼭 가보세요!!!

8. 서해꽃게장

-주소는 충남 공주시 반포면 사봉길 77-2입니다. 영업시간은 11:30~21:00까지.브레이크 타임 15:00~17:00

공주의 게장 맛집 서해 꽃게장입니다. 간장게장이 짜지 않고 맛있어요!! 수율은 제가 먹었을 때는 살이 통통했습니다. 

게딱지 쓱쓱 긁어 밥에 비벼먹으면 소화제를 챙겨야 하는 집입니다. 탄수화물 과잉으로 조심해야 하는 집이에요 ㅋ

제 친구는 심지어 게 알레르기가 있는데 알레르기약 먹고 게장을 먹는 답니다 ㅋㅋ 게장 맛집만 각오하고 먹는 친구예요. 

게장 싫어하시지만 않는다면 무조건 가보세요. 1인 가격이 게장이다 보니 저렴하진 않지만 드셔 보시면 전혀 비싸지 않은 가격입니다. 돌게장 집 경우 더 저렴한 곳도 많긴 하지만요 ㅋㅋ 그래도 꽃게장이 이 가격이면 엄청 괜찮지 않나요??

9. 장순루(중국집)

-주소는 충남 공주시 계룡면 마방길 5-12입니다. 영업시간은 11:00~16:00까지. 정기휴무는 월요일입니다.

대표 메뉴는 짬뽕입니다. 매운걸 잘 드신다면 고추짬뽕을 추천드려요!! 엄청 얼큰한 국물의 짬뽕입니다. 

이 집 짬뽕을 까(?)는 분들은 대체 어디서 어떤 수준은 짬뽕을 드셨길래.. 욕하는 게 아니고 정말 궁금해서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ㅎㅎ 아무튼! 전국구 짬뽕집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로 맛있는 짬뽕집입니다. 탕수육도 맛있어요. 공주 중국집 추천 장순루입니다.

 

10. 피탕김탕

- 주소는 충남 공주시 한적2길 41-11입니다. 12:00~24:00까지 영업하십니다.

김치피자탕수육의 원조 공주 피탕김탕입니다!!! 가성비도 좋고!!! 맛도 너무 좋으니 꼭 가보세요. 둘이 가서 미니도 양이 많은 곳입니다. 주먹밥도 시키셔서 같이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 생각에는 3명까지도 미니로 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주먹밥도 같이 시키시면 양 부족하시지는 않을 겁니다😀

11. 곰골 식당

-주소는 충남 공주시 봉황산 1길 1-2입니다. 영업시간은 11:00~21:00까지. 월요일 휴무입니다.

추천 메뉴는 참숯 제육 석쇠 한판과 생선구이!!! 진짜 너무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특히 생선 좋아하시는 분들은 정말 만족할 집입니다. 석쇠구이는 맛이 없을 수가 없는 거 아시죠? 불향이 가득한 고기구이. 쌈 싸 먹으면 더 맛있어요. 반찬은 평범했지만 메인 메뉴들이 엄청 엄청 맛있으니 걱정 마시고 가보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전라남도 완도 여행 추천 코스와 완도 현지인 맛집들 소개합니다.

너무 더워지기 전에 한 번이라도 여행을 가야겠습니다. 😀 6월이 되니 점점 더워지네요. 아직은 다닐만한데... 더 늦기 전에 여행을 떠나야겠어요!!!! 서울에서 출발하는 여행 이번에는 전남으로

greatraccoon1.tistory.com

 

 

전라남도 여수 현지인 맛집 추천드려요!

서울에서 너무너무 멀지만 계속 가고 싶은 여행지. 전라남도의 여수입니다. 여수는 너무나 잘 알려진 여행 가기 좋은 지역이죠. 저도 친구들과 부모님과 가끔씩 가는 곳인데요. 맛있는 식사와

greatraccoon1.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