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과 여행

전라남도 완도 여행 추천 코스와 완도 현지인 맛집들 소개합니다.

반응형

너무 더워지기 전에 한 번이라도 여행을 가야겠습니다. 😀

6월이 되니 점점 더워지네요. 아직은 다닐만한데... 더 늦기 전에 여행을 떠나야겠어요!!!!

서울에서 출발하는 여행 이번에는 전남으로 떠나려고합니다.

보통 당일치기로 여행을 많이 가게 되니 멀어야 강원도 충청도를 자주 가곤 했는데요.

이번 여행지는 전라도로 떠나보려 합니다. 바다도 보고 싶기도 해서 전라남도 완도 쪽으로 중점을 잡고 계획을 짰는데요.

알아볼수록 완도는 여행 가기 정말 괜찮은 곳 같아 보였어요. 맛집들도 많고 바닷가가 많다 보니 답답하지도 않을 것 같네요.

비슷한 곳으로 고민한 지역으로 여수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여수 코스는 다음에 알아보려 해요 😁(여수는 돌게장이 참 맛있었는데 ㅋ)

완도 가는 시간은 서울에서 대충 자차로 6시간 이상 잡으셔야 합니다. 멀어요 ㅠ

제가 가본 곳이거나 지인들의 추천으로 글을 적어보겠습니다. 

반응형

일단 저도 그렇지만 다들 궁금해하실 완도의 맛집들을 알아볼게요.

1. 실로암 식당

- 식육식당이고 실제로 고기전문점이지만(?) 이 집의 베스트 메뉴는 돈가스입니다!! 돈가스😀 

- 소고기 돈가스와 돼지고기 돈가스가 있어요. 둘 다 맛있으니 하나씩 시켜보시는 걸 추천드리지만 혼자 시라면 돼지고기 돈가스를 좀 더 추천드립니다.

 

 

2.  서민 회관

- 쏨뱅이 젓국 맛집입니다. 쏨뱅이 매운탕도 맛있습니다. 어느 것을 선택해도 후회가 없다고 합니다.

- 강호동의 호동과 바다에도 나온 집이라고 하네요. 쏨뱅이탕 대 6만 원, 소 3만 원입니다. 쏨뱅이 구이도 가격은 3만 원으로 5마리가 구워져 나오는데 이것도 꼭 먹어봐야 할 메뉴라고 합니다.

 

 

3. 개성 순두부

- 저희 부모님도 완도 가시면 꼭 들리시는 집입니다.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 가게인데요. 순두부찌개가 주력 메뉴입니다.

- 가격대는 7~8천 원대입니다. 메뉴는 바지락 순두부, 소고기 순두부, 해물 순두부, 모둠 순두부 등으로 있네요.

- 아침 일찍 문을 여시기 때문에 일찍 아침 식사를 하시기 좋습니다.

 

 

 

 

4. 명성 식당

- 완도읍 개포로 145번 길 31에 위치하고 있는 명성 식당입니다.저는 여름에 콩국수를 가족들이랑 먹었는데..ㅜㅜ

(계절의 맛 명성)이 아마 진짜 상호명인듯해요.

- 전복 해물찜은 예약이 필수라고 합니다.전복 해물찜이 대표 메뉴지만 저는 추천드리고 싶은 메뉴는 바로대구 뽈탕입니다. 정말 시원한 대구 뽈탕을 맛보고 싶으시면 꼭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다음에는 저도 뽈탕 꼭 먹어보고 싶네요😂 콩국수도 맛집이니 콩국수도 한번 드셔 보세요.

 

5. 칭찬(중국집)

- 완도읍 해변 공원로 59에 위차하고 있는 중식집 칭찬입니다! 전체적으로 다 잘하는 집인데요. 완도의 대표 중국집 칭찬입니다. 저는 간짜장과 탕수육을 시켰었는데 정말 맛있던 집입니다. 완도에서 바다 뷰를 보시면 중식을 드셔 보는 경험을 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칭찬으로 가세요!!! 완도의 지인, 현지인들은 짬뽕과 해물덮밥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꼭 드셔 보세요!!

 

6. 달목성(한정식)

- 전라도에서 백반도 빠질 수 없는 메뉴죠. 완도 백반 맛집 달 목성입니다. 주소는 완도읍 청해진 서로 390입니다.

- 달 목성 한정식은 전복요리 전문이긴 하지만 사실 백반정식이 개인적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메뉴입니다! 그렇다고 전복요리가 별로라는 게 아닙니다!! 전복 코스요리도 매우 맛있는 집입니다. 

- 1인 9,000원인 백반정식은 반찬이 12~13가지 정도 나오는데요. 반찬들이 하나하나 다 맛있었던 기억이 납니다.

- 백반 좋아하시면 절대 후회하지 않을 집입니다. 완도에 다시 가게 되면 다시 들리고 싶은 식당 0순위였던 달 목성의 백반정식 굳이 백반이 싫으시면 안 가셔도 됩니다. 가성비와 맛을 모두 잡은 식당이라 개인적으로 추천드립니다.😀

7. 대박집

- 완도읍 개로 포 62번 길 9-10에 위치하고 있는 완도 맛집 대박집입니다. 생선구이, 탕, 제육볶음이 맛있는 집인데요. 봄에 먹는 도다리쑥국은 정말 최고입니다. 김치도 정말 맛있던 기억이 납니다. 하나만 추천드리자면 생선탕을 추천드립니다.

허영만의 백반 기행에도 나온 집인데 그전부터 아는 사람들은 다 아는 집이었습니다.

생선탕이 나오는 백반 같은 메뉴인데 이 집의 대표 메뉴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맛집이니 생선탕 좋아하시면 꼭 드셔 보세요.

백반 시키셔도 좋아요 한번 물어보시고 주문해보세요. 진짜 대박인 집입니다😁

 

8. 순덕이국밥

-여행 중 든든한 국밥이 생각나실 때 완도에서 국밥은 순덕이 국밥을 가보세요. 주소는 완도읍 장보고대로 253-10입니다.

국밥에 비해 김치와 깍두기가 약한 평을 하는 분들도 있고 저는 괜찮았는데 ㅋ 하지만 국밥은 다들 맛있다고 하십니다. 완도 국밥 맛집이에요. 부추무침도 맛있습니다. 월요일이 휴무입니다. 알아보시고 가세요. 오전 9~오후 10시까지 하시는 걸로 압니다. 회전율이 좋아서 그런가 신선한 국밥의 맛이 납니다😆 모둠순대도 괜찮고 저는 암뽕순대를 추천드립니다.

완도는 초장에 찍어먹어요. 당황하지 마세요 ㅋ 육수도 깔끔하고 시원한 맛의 잡내 없는 순대국밥입니다. 취향대로 드시면 됩니다.

 

9. 신지 소라횟집

- 명사십리에서 먹었던 집인데요. 아침메뉴를 먹었던 것 같아요. 전복 된장찌개. 된장찌개. 김치찌개도 파십니다. 

하지만 저는 아침이시면 전복죽을 추천드립니다. 다른 메뉴도 맛있어요 걱정 마세요 ㅋㅋ 물회도 먹었었는데 시원하게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추천드립니다. 전복죽이 너무 맛있었던 신지 소라횟집이라 전복죽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기본찬들도 7~8가지 나왔는데 진짜 맛있어요. 고소한 참기름 냄새가 가득한 전복죽 맛집 신지 소라횟집 추천드립니다.

주소는 신지면 명사십리길 85-29입니다.

 

10. 만남의 광장(닭 코스 요리)

- 완도의 숨은 맛집(외부인 기준)인 만남의 광장입니다. 완도에서 닭요리를 먹을 거라고 생각하고 오시는 분들이 많지 않죠. 저도 그랬습니다. ㅎㅎ 닭갈비 비슷한 닭 주물럭 같은 요리가 나오는데 와.. 진짜 맛있어요. 춘천에서 먹던 닭갈비와는 다른 맛입니다. 오리요리도 있고 맛있어요. 하지만 닭 코스요리를 추천드립니다. 6만 원 정도 했던 것 같네요. 특이한 게 닭 사시미를 드실 수 있어요. 못 드시는 분은 굳이 드시지 마세요 ㅋ 전 맛있게 먹었습니다. 닭 사시미는 똥집, 닭가슴살로 나와요. 닭가슴살 사시미 부드럽고 맛있어요! 닭 주물럭이 메인입니다. 진짜 너무 맛있어요. 혼자 가서 혼자 다 먹고 싶은 집입니다 ㅋㅋ

나중에 밥 볶아 드세요. 미칩니다. 볶음밥 메뉴가 따로 있는 게 아니고 밥 시켜서 본인이 볶아 드셔야 합니다 ㅋㅋ 대충 양념에 볶아보세요 진짜 맛있어요. 강추합니다. 다음으로 닭구이가 나옵니다 다리, 날개 닭발이 나와요 담백하고 정말 맛있어요. 

글 쓰면서 침 나오네요 ㅋㅋㅋ 그다음으로 또 나옵니다 ㅋㅋ 닭찜입니다. 찹쌀이 들어있는 닭백숙 아시죠 그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저는 환장합니다. 마지막으로 반찬들과 닭죽이 나옵니다. 닭 코스 답죠? 꼭 가보시길 바랍니다. 😁

주소는 완도읍 청해진 서로 414입니다.

 

여행 코스를 말씀드리려다가 이번 글은 맛집 소개가 돼버렸네요. 네 그렇습니다. 완도 여행은 무슨 여행이겠습니까?? 맛집 여행이죠. 완도는 진짜 맛있는 데가 너무 많아요. 그냥 며칠 지내시면서 먹방 여행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진짜 다 맛있어서 깜짝 놀라실 거예요. 맛있는 식사를 주요 루트로 짜시고(제가 추천한 식당 위주로) 주변으로 구경할 것들이 많으니 

국내여행 고민 중이시라면 경치도 좋고 맛집도 많은 완도 여행 어떠실까요????

 

 

전라남도 여수 현지인 맛집 추천드려요!

서울에서 너무너무 멀지만 계속 가고 싶은 여행지. 전라남도의 여수입니다. 여수는 너무나 잘 알려진 여행 가기 좋은 지역이죠. 저도 친구들과 부모님과 가끔씩 가는 곳인데요. 맛있는 식사와

greatraccoon1.tistory.com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