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과 여행

전라남도 여수 현지인 맛집 추천드려요!

반응형

서울에서 너무너무 멀지만 계속 가고 싶은 여행지.
전라남도의 여수입니다. 여수는 너무나 잘 알려진 여행 가기 좋은 지역이죠. 저도 친구들과 부모님과 가끔씩 가는 곳인데요. 맛있는 식사와 탁 트인 바다와 시원한 바람이 너무 좋아서 다시 찾게 되는 곳이네요.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이야기죠. 저는 코스로 정할때 항상 맛집이 있는 맛집이 가까운 곳으로 상세 코스를 정합니다 ㅋㅋ
자 그럼 여수 여행할때 식사를 어디서 해야 하는가!? 제가 가보거나 지인들의 추천을 받았던 곳들을 소개해드릴 테니 여수에 방문하시게 되신다면 꼭 한번 들려보세요!

 

여행가시기 전에 제 블로그 글 링크복사 해두셨다가 여수 맛집 참고하실 때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1. 두꺼비게장

- 주소는 전남 여수시 봉산남 3길 12입니다. 영업시간은 08:00~20:30까지.

여수에 가면 꼭 들리는 집입니다. 가족들도 게장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자주 가게 되고 친구들도 게장 다 좋아하다 보니 여수가 아니더라도 간장게장 맛집이라면 은근 자주 가는 편입니다. 그중에서도 전국에서 개인적으로 손꼽히게 맛있게 먹은 두꺼비 게장의 돌게장입니다. 저는 양념게장을 더 좋아하는 편인데 간장게장은 진짜 맛있는 데가 별로 없어서요. 이 집은 간장게장 자체도 맛있지만 간장(?)이 진짜 맛있습니다. 게딱지 내장(?)에 밥 비벼 드셔 보면 미쳐요. 여수에 가시게 되면 꼭 들려보셔야 합니다. 근데 솔직히 다른 집들도 다 맛있어요 ㅋ 여수 게장집들은 그냥 아무 데나 믿고 들어가셔도 되는 듯합니다. 양념게장도 너무너무 맛있으니 탄수화물 과잉 각오하시고 들어가세요!!!!

반응형

 

2. 구백식당

-주소는 전남 여수시 여객선 터미널길 18입니다. 영업시간 07:00~20:30 전화해보고 가세요!

구백식당은 아귀찜 아귀탕 맛집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개인적으로 아귀탕을 너무 맛있게 먹었던 곳이에요!! 아귀찜은 서울에서도 자주 먹을 수 있지만 아귀탕은 자주 못먹어서 그럴까요? ㅎ 여수 구백식당의 아구탕은 저에게 좀 특별히 맛있던 것 같습니다. 시원한 국물과 서대회 추가로 시켜서 먹곤 했는데 서대회가 너무 맛있으니 꼭 같이 시켜서 드세요. 여기 아귀탕 먹을 때 술을 많이 마시게 되는 것 같아요 ㅎㅎ 여수 가서 맛있는 음식과 술 마시면 잘 취하지도 않고 뒤끝도 별로 없더라고요 저는..ㅋㅋ 술을 서울에서는 한 병만 마셔도 뻗는데 지방 가서 먹으면 잘 마시게 되네요. 시원한 국물을 찾거나 아귀찜을 좋아하시면 구백식당으로 가세요! 

 

3. 민들레집

- 주소는 전남 여수시 봉산남 3길 14 101호입니다. 영업시간은 11:00~24:00 

갈치조림 맛집입니다. 칼칼하게 나오는 일반적인 갈치조림이랑은 조금 다른(?) 갈치조림입니다. 드셔 보셔야 알아요!!!

전라도식(?) 갈치조림이 이런 걸까??!😀 가격대가 있어서 일까? 호불호가 약간 있는 듯합니다. 하지만 갈치조림은 진짜 맛있어요. 여행 시 주머니 사정이 넉넉지 않으시다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리스트에 넣은 건 갈치조림은 진짜 맛있거든요!! 큰 갈치가 통으로 들어가고 다양한 해산물과 함께 조려지는 갈치조림입니다. 갈치조림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가보세요!

 

4. 여수당(베이커리)

- 주소는 전남 여수시 중앙로 72입니다. 영업시간은 09:30~ 22:00

여수당은 디저트 가게입니다. 이순신 광장에 위치하고 있는 이 가게는 매콤한 바게트 버거가 대표 메뉴인데요. 비슷한 메뉴가 전주의 그 바게트버거 맛집과 비슷한 메뉴인데요. 전주 바게트 버거를 드셔 보셨거나 입맛에 맞는 분들은 맛게 드실 수 있습니다. ㅎㅎ 저는 이곳에서 바게트 버거보다 쑥초 코 파이를 맛있게 먹었습니다. 아이스크림도 파시는데 맛있어요. 디저트가 필요하신 분들은 한번 방문해보세요. 쑥초코파이 이거 생각보다 맛있습니다. 집에 돌아오시다가 생각나실 수도...😁

 

5. 덕충 식당

- 주소는 전남 여수시 공화남 3길 9입니다. 

여수의 덕충 식당은 백반집입니다. 근본 백반입니다😃 진짜 가성비로는 말하게 없이 좋은 집이고요. 백반과 서대회무침을 추천드립니다. 백반 6천 원 서대회무침 만원입니다. 양도 많고 반찬들 하나하나 맛있어서 기분 좋게 한 끼 하고 떠나는 집입니다. 여수에 오면 꼭 방문하는 집 중 하나네요. 

 

 

6. 나진 국밥

- 주소는 전남 여수시 화양면 화양로 1391 나진 국밥입니다.  영업시간은 10:30~16:00까지 입니다.

여수의 국밥집 나진 국밥입니다. 돼지국밥과 수육이 대표 메뉴입니다. 콩나물이 들어가는 국밥 스타일로 한번 드셔 보세요.

국밥 좀 드셨던 분들은 전부 엄치 척하고 가시는 집입니다. 수육이 너무 맛있고요. 소주 한잔하면서 드시면 😆

국밥과 수육 둘 다 시키셔서 드시길 바랍니다!!! 저도 국밥충이라 너무 맛있게 먹었던 곳이네요.

 

7. 조선 국밥

- 주소는 전남 여수시 봉산남 3길 23입니다. 영업시간은 09:30~21:30까지

여수의 또 다른 국밥 맛집 조선 국밥입니다. 여수에 사시는 분이 여기도 맛있다고 하셔서 가보게 된 여수 조선 국밥. 

메뉴는 조선 국밥과 수육+순대였나... 이렇게 추천드립니다. 추천은 드리지만 다른 메뉴를 선택하셔도 좋아요. 다른 분들도 다른 메뉴들도 맛있게 드셨거든요! 3인 이상이시면 모둠 수육 한번 드셔 보세요, 많이 드시던데 저는 당시 2명이라서 저렇게 시켜먹었습니다. 이 집도 너무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언급 안 하면 아까운 집이라 국밥집을 2군데나 올리네요 ㅎㅎ

든든한 국밥 맛집이니 걱정 마시고 가보세요!

 

8. 덕일감자국(본점)

- 주소는 전남 여수시 소라면 죽림 중앙로 46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11:00~22:00 라스트 오더 21:00까지.

여수의 덕일 감잣국은 다들 많이 드셔 본 감자탕입니다. 감잣국이라는 상호명을 쓰는 곳들도 간간히 있죠. 여수에서 감자탕 하면 이곳이라고 하더라고요. 제 입맛에 너무 맛았던 집이라 추천드립니다. 포장도 가능해서 포장도 해간 적도 있어요. 김치가 너무 맛있어서 맛이 없을 수가 없는 감자탕집이었습니다. 볶음밥까지 싹싹 먹었던 감자탕 맛집 덕일 감잣국입니다.

고기도 실하고 김치도 맛있고 국물까지😍 

 

이밖에도 여수에는 맛집들이 많지만 8집으로 추려보았습니다. 사실 여수도 어느 집이나 다 맛있더라고요. 

 

 

전라남도 완도 여행 추천 코스와 완도 현지인 맛집들 소개합니다.

너무 더워지기 전에 한 번이라도 여행을 가야겠습니다. 😀 6월이 되니 점점 더워지네요. 아직은 다닐만한데... 더 늦기 전에 여행을 떠나야겠어요!!!! 서울에서 출발하는 여행 이번에는 전남으로

greatraccoon1.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