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 to

잠이오지 않을 때, 불면증 극복하기!!!

반응형

반응형

날씨가 바뀌면서 몸상태에 따라 예민하신 분들은 밤을 못 이루는 경우가 있습니다.

 

분명 몸은 피곤한데 잠이 오질않아 고통받는 분들이 많은데요.

 

제 경험에 의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저의 경우는 일년에 1~2번은 불면증으로 일주일에서 한 달 정도까지 불면증에 시달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때마다 극복한 방법 중 하나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원인에 대한 이야기도 하고 싶고요.

 

저는 불면증에 걸리게 된 이유가 불규칙한 생활이 원인인 때가 가장 많았어요.

 

일을 하다가 쉬게 되었을 때, 낮에 낮잠을 잔 날, 늦잠을 잔 날,

그러니까 일정한 패턴으로 생활하다가 그 패턴이 깨지면 수면 패턴에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금방 괜찮을 때도 있지만 가끔씩 수면 패턴이 미묘하게 바뀌고 있더라고요. 그러다가 자고 싶을 때 못 자서 불면증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았어요.

체력적으로 힘들어지면 오기도 했고요.

스트레스을 받고 불면증으로 이어지면 가장 먼저 저는 체력상태를 체크합니다. 운동한지 꽤 되었다는 걸 알게되죠.

 

저는 운동을 시작합니다. 아침저녁으로 뛰거나 한 시간 이상 걷고 저녁에는 여유가 된다면 명상도 5~10분 합니다.

 

제 경우는 명상이 특히 도움이 됐어요. 

 

저도 그렇지만 현대인들은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은 하는데 체력적인 부분으로 운동은 잘 안 하게 되는 것 같아요.

 

불면증이랑 체력이랑 무슨 상관이냐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을 텐데 사실 스트레스가 원인인 경우가 거의 대부분일 겁니다.

 

그리고 스트레스는 체력이 부족하면 더욱 심하고요.

 

체력이 좋으면 스트레스에도 강해집니다.

 

결론은 운동을 시작하세요.😀

 

생각보다 효과가 좋습니다.

 

운동을 코칭받아서 해도 좋고 여의치 않으면 혼자 러닝을 한다던지 체력을 키우는 운동을 시작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