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 to

100% 아몬드가루와 뻥카롱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마카롱 실패원인(?) 중 하나일 수 있는 아몬드가루

 

이번에는 100% 아몬드가루 이야기를 해보려합니다.

 

 

(주의)매우 주관적인 이야기입니다.

 

유의해서 참고해주세요.😉

 

가끔 아몬드가루 문제를 이야기하시는 분들이 있어요.

 

가장 많이 쓰시는 아몬드가루 100% 종류가 베스c 인가요?

 

저는 100% 아몬드는 다른 제품을 사용하는데요. 다른 곳에서 주문을 하는 편이라...😁

 

베스c도 사용해본 적이 있어서 그리고 뻥카롱도 나와봤다가 맞춰보기도했던적이있어서 

 

제 경험이 도움이 될 수도 있을것 같아 이야기해보려합니다.

 

저는 3가지정도 100% 아몬드가루를 사용해서 마카롱을 만들어봤었습니다.

 

1. 베스C타입

 

2. 스웰 (100%) - 95%, 100% 두가지 있을 겁니다.

 

3. 로럭스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사실 아몬드가루는 상관없어요. 

 

저는 만드는 과정 속에서 문제가 있었더라구요.

 

글로 설명하기가 까다롭네요.

 

그냥 주입식으로 받아들여주세요.😭

 

마카롱 만들기 초반에 베스c를 사용했기 때문에 뻥카롱이 잘나왔을거같아요.

 

지금은 상관없이 잘나오고 있지만 그래도 날씨에 따라 프렌치머랭으로 만드는

 

마카롱은 살짝 뻥카롱이 나올 때도 있어요. 

 

🍭제 마카롱 반죽 비율은 대략

 

아몬드가루 100g

 

슈가파우더 90g

(*날씨가 추워지면 조금 줄여주기도 합니다.)

 

흰자 79g

 

설탕 77g

 

*아몬드가루 기준으로 150g이상의 비율로 만드시는건 비추합니다. 

 

양이 많아지면 잘 안나올 수 있으세요.

 

저는 흰자 기준으로 계량을 주로하는 편입니다.

 

보통 흰자 79~100g사이로 만드는 것 같네요.😁

 

마카롱이 좀 통통한 모양으로 구워졌다거나

 

구웠는데 뻥카롱이고 껍질이 두꺼우신분들은 거의 마카로나주 문제인데요. 

 

마카로나주 시간을(너무 빠르지 않게 반죽들이 서로 붙을 시간을 주세요.) 좀 더 늘려주세요.

 

아니면 마카로나주를 좀 더 해주세요.

 

꼬끄를 구웠을 때 유분(기름)기가 없으면 다음번엔 마카로나주를 더 해줘도 괜찮습니다.

 

저는 이렇게 맞춰나갔어요.

 

항상 계란 온도 20도 이상, 재료들은 차갑지 않게, 머랭치기는 풀머랭에 가깝게 해주세요.

 

그리고 마카로나주 감을 맞춰나가는 겁니다.😆

 

속시원하게 옆에서 가르쳐드리면 좋겠는데 글로 설명하는데는 한계가 항상 있네요 ㅠㅠ

 

 

 

그리고 날씨 추워지면 무리하지마시고 그냥 스위스머랭하세요.🤣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