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과 여행

전주여행 후기. 전주한옥마을. 전주비빔밥에 대해.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즐거운 추석 보내셨나요??

저는 이번 추석에 전주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워낙 많이들 가보시는 곳인데 저는 이제야 갔네요.

가야지 가야지 했다가 ㅋㅋ 이제 가봅니다.

한국의 멋이 살고 있는 전주!! 한옥마을이 위치해있어서 외국인들도 자주 찾는 곳이라는데 요즘은(?) 잘 안 보이네요 ㅋ

서울에서 고속버스를 타고 전주로 와서 호텔 체크인하기 전까지 시간이 좀 많이 남아 짐이 있지만 바로 전주 한옥마을로 택시를 타고 출발했습니다.

전주고속버스터미널에서 택시비가 음....5900원정도 나왔던 것 같네요 ㅋ

생각보다 금방 도착하니 버스를 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전주는 버스가 빠르게 달리는지 금방금방 버스를 타도 생각보다 더 빨리 목적지에 도착하는 것 같아요!!

 

가을 하늘 아래 전주 한옥마을 너무 예쁘네요.

제가 갔을 때는 가을이지만 남쪽이라 그런가 낮에 좀 더웠어요.

조금 시기를 늦춰서 오면 더 좋았겠어요.

28~29도까지 오르는 날씨라 ㄷㄷ

낮에는 많이 못 돌아다니겠어요.

 

전주 한옥마을은 전주시 풍남동 일대에 700여 채의 한옥이 군락을 이루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통 한옥촌이며, 전국 유일의 도심 한옥 군이라고 합니다.

1910년 조성되기 시작한 우리나라 근대 주거문화 발달과정의 중요한 공간으로, 경기전, 오목대, 향고 등 중요 문화재와 20여 개의 문화시설이 산재되어있으며, 한옥, 한식, 한지, 한소리, 한복, 한방 등 한국스러운 스타일이 집약된 대한민국의 대표 여행지라는 전주 한옥마을 홈페이지의 소개글이 있습니다 ㅎㅎ

사실 전주 한옥마을에서 가장 유명한 문화유적지는 경기전인데요.

저는 어쩌다 보니 경기전은 구경을 못갔.. 아니 안 갔어요.

다음에 가보려 합니다.

경기전은 조선이 건국되자 태조어진을 모시기 위해 태종 10년에 지어진 건물이라고 합니다.

태조 어진을 모신 곳을 어용전, 태조진전 등으로 부르다가 1442년 세종 24년에 경기전이라고 명명하였다고 합니다.

이후 경기전은 선조 30년 1597년에 정유재란 때 소실되었다가, 광해군 6년 1614년 11월에 중건되었습니다.

경기전은 주변 경관이 수려해 역사드라마와 영화 촬영지로 주목받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런 곳을 안가보고 돌아오다니 ㅠㅠ 

다음번에는 반드시 보고 와야겠어요. 경기전 꼭 관람하고 오세요 ㅋㅋ

 

개인적으로 전주 한옥마을은 외관은 정말 잘 만들어졌습니다.

근데 상인분들은 그 수준(?)에 맞는 뭔가 세련됨이 없다고 느껴졌어요.

장사를 하고 싶어서 한옥 분위기에 그냥 어떻게든 껴맞춰본거 같달까요..

그런 부분에 있어서 저는 기대가 큰 만큼 좀 실망이 컸어요.

 

전주 한옥마을에서 가성비 식사를 원하시는 분들은 베테랑 칼국수 옆집.!!!

"나의 집 분식"을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나이 있으신 할머니 분께서 혼자 하시는 곳인데 비빔밥, 칼국수, 쫄면이 괜찮은 집입니다.

줄을 안 서셔도 됩니다. 베테랑 칼국수도 먹어본 저라서 대체하셔도 충분히 좋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위치는 베테랑 칼국수 정말 바로 옆 건물입니다. ㅋ

아무튼 전주비빔밥이 아무리 유명하다지만 전주는 그래도 전라도인데!!!!!!

식사의 선택폭이 너무 적지 않나 싶습니다.

한정식집들이 있습니다. 근데 가격이 좀 하하하하하핳.

그렇게 맛.... 네 그렇습니다.

특히 전주 한옥마을의 1순위 가게가 베테랑 칼국수라는 사실도 좀 씁쓸했고요.

칼국수 물론 맛있지만... 음 저도 먹어봤습니다.

맛있어요! 정말 맛있습니다. 한식집들은 좀 가격을 책정하실 때 너무 관광지 장사를 하는 식이면 앞으로 전주 한옥마을은 다시 가기 그럴 것 같아요. 서울에도 이런데가 있는데 그 유명한 인사동이 지금 그렇죠.😅

그래도 인사동은 종류가 정말 많아서요. 나름 선택이 폭이 넓습니다.

전주도 관광객들이 이렇게나 많이 오는데... 우리 솜씨 좋은 전주분(?)들이 나서야 하지 않나 싶네요!!!!

 

저는 식사는 차라리 신시가지 쪽을 추천하고 싶을 정도입니다.

 

비빔밥을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한옥마을은 너무 복잡하고 사람도 많아서 기다리시다가 드시면 더 열(?) 받으실 수 있으니

터미널 근처에서 드세요 ㅋㅋㅋ

한국관이라는 무난한 비빔밥집이 근처 10~15분 걸어서 가실 수 있습니다.

아 참고로 저는 베테랑 칼국수 여기 말고 신시가지 쪽에서 먹었습니다 ㅋ

줄도 안 서고 좋아요. 근데 너무 점심시간에 가시면 거기도 줄 서야 하실 수도 있습니다.

한옥마을은 정말 예뻐요.. 네 예쁩니다 ㅋㅋ

꼭 가보세요~~!!

너무 전주 한옥마을 디스만 하는 것 같지만 한옥마을은 좋아요.😍

식사가 열(?) 받아서 그래요. 저는 비빔밥 집에서 3~5만 원씩 쓰기 싫거든요.

그래도 드시겠다면 비빔밥은 한 번만 드셔 보세요.ㅋㅋ

전주 한옥마을은 한번 둘러보시면 아주 좋아요!!!

잘 알아보시고 가면 나름 인스타 사진각 집들이 있긴 해요!!

그 유명한 베테랑 칼국수 집입니다.

여긴 전주 한옥마을점입니다.

줄이 길어서 저는 아까 말한 데로 옆집에서 굶주린 배를 채웠습니다.ㅋ

길거리아 바게트 버거 가게입니다.

맛있어요!!! 꼭 드셔 보세요. 여기는 줄을 안 섰어요.

바게트 버거만 드셔도 됩니다!!!😁

건강한데 안건 강한 맛(?)입니다.

사진 왼쪽에 한국관이 보이시죠?

줄이 길었어요. 사람들도 너무 많고..ㅋㅋ

저는 고속 터미널쪽 한국관 갔습니다. 거기가 넓고 사람도 없어서 쾌적하게 전주비빔밥을 드실 수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다른 글에서 소개해드릴 것 같습니다.ㅋ

여기가 음 입구 들어서서 보이는 길인 것 같네요.

저 앞쪽 왼쪽에 경기전이 있습니다.

저는 ㅠㅠ 못 갔지만 여러분들은 가보세요. 좋답니다.ㅠㅠ

원래 여기 가려고 했는데 여기도 줄이 길어서 못 갔어요.

"전동 떡갈비"라는 곳인데 가실 수 있으면 가보세요!!

떡갈비랑 비빔밥이랑 같이 나오기 때문에 이쪽에서는 가성비가 좋은 가게로 알려져 있습니다.

 

생각보다 한복을 입은 분들이 많지는 않아요(?)

이렇게 전주 한옥마을 후기를 마칩니다.

안 좋은 소리도 했지만 개인적인 의견이고 꼭 가볼 만한 곳이니 추천드려요.

 

🔻🔻🔻추천글 클릭!🔻🔻🔻

 

 

서울로 7017. 서울산책길 추천.

안녕하세요. 정말 찌는듯했던 여름이 지나가고 걷기 좋은 가을이 오고 있는데요! 걷기 좋아하는 저는 너무 좋네요. 오늘 소개해드릴 서울 산책로는 서울로 7017입니다. 서울로 7017 프로젝트로 만

greatraccoon1.tistory.com

 

 

여수 여행 2박 3일. 남해바다 여름 휴가 . 여수 에어비엔비.

무더운 여름입니다. 휴가 시즌이 찾아왔습니다. 친구들과 가족들과 휴가 시즌을 맞아 다들 휴가를 즐기시고 계시나요? 아직 정하지 못한 분들은 여수로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워낙 유명한 관

greatraccoon1.tistory.com

 

 

천안 당일치기 여행1 - 란주우육라면,각원사

- 얼마 전에 다녀온 천안 당일치기 여행😎 - 서울고속버스터미널 - 천안터미널 - 란주 우육면 - 각원사 - 뚜쥬르 - 천안 독립기념관 천안 고속 터미널에서 내리자마자 배가 고파서 일정보다 조금

greatraccoon1.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