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과 여행

전주여행. 전주 현대옥 콩나물국밥.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전주여행 전주 한옥마을에 이어서 다음 이야기를 하려 합니다.😀

 

🔻🔻🔻전주 한옥마을 이야기는 여기를 클릭🔻🔻🔻

 

 

전주여행 후기. 전주한옥마을. 전주비빔밥에 대해.

안녕하세요!! 즐거운 추석 보내셨나요?? 저는 이번 추석에 전주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워낙 많이들 가보시는 곳인데 저는 이제야 갔네요. 가야지 가야지 했다가 ㅋㅋ 이제 가봅니다. 한국의 멋이

greatraccoon1.tistory.com

전주에 여행을 갔으니 로컬음식들을 맛보고 싶었는데요.

그중에 하나인 전주 콩나물국밥입니다!!

콩나물국밥이 전주가 원조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전주에서 비빔밥 다음으로 유명한 음식이 전주콩나물국밥인데요.

콩나물국에 밥을 말아먹는 방식의 국밥의 한 종류인데 평소에도 너무 좋아하는 음식이라 서울에서도 자주 사 먹곤 하는데요.

전주 남부시장식 콩나물국밥!! 소개해보겠습니다~!!

제가 방문한 곳은 전주 현대옥이라는 식당입니다.

사진은 정면에서 찍어본 사진인데요. 꽤 크답니다.

전주 현대옥 엄청 유명하죠. 서울에도 분점이 있습니다!!

엄청 넓고 대기하는 곳도 쾌적하게 만들어져 있어서 좋았습니다.

주차공간이 따로 있습니다

아마 건물 근처에 자체 주차장이 있을 거예요.

2층에 무려 콩나물 박물관도 있습니다(?) ㅋㅋ

저는 시간 없어서 방문은 못했습니다만 시간 되시면 구경해보세요!!

콩나물이란 게 흔히 볼 수 있는 재료이고 너무 친숙한데 박물관이라니 신기했어요.

전주콩나물국밥 얘기를 잠깐 하고 싶은데 콩나물이 들어간 국밥은 전국 어디서든 볼 수 있지만, 식당 메뉴까지 이름이 올라갈 정도로 유명한 레시피가 전주식 콩나물국밥입니다. 실제 전라북도 전주시에서는 전주비빔밥과 함께 지역 내 양대 대표 향토음식으로 손꼽히고 있다는데요.

전주시민들은 스스로 전주다운 음식으로 전주비빔밥보다 오히려 전주 콩나물국밥을 꼽는 경우도 많다네요!

(사실 비빔밥이 맛없기 어렵지만 전주식 비빔밥은 가성비가 ㅎㅎ)

제가 먹어보니 이유를 알겠더라고요.!! 국밥 좋아하는 분들은 대부분 순댓국과 함께 콩나물국밥이 소울푸드이실 텐데요.

 

대기표를 뽑고 앉아서 기다리는 동안 전주 콩나물국밥을 맛있게 먹는 방법이 적혀있는 안내서를 읽어봅니다~!

점심 피크 시간을 약간 피한다고 했는데도 8명이나 앞에 있었네요 ㄷㄷ

전주식 콩나물국밥은 수란이 딸려 나오는데요. 밥공기에 계란을 넣고 살짝 데운 느낌의 수란입니다.

완전 날계란은 아니에요. 밥공기가 닿은 부분은 익었고 나머지는 거의 날 것 같습니다 ㅋ

저는 수란을 바로 부어서 먹는 방식이 아닌 수란에 국물과 밥을 한두 수저씩 덜어서 섞어먹는 걸 좋아하는데요.

각자 취향에 맞게 드시면 좋을 것 같네요.

현대옥 같은 경우는 아예 기존 국밥은 "남부시장식"이라고 하고, "끓이는 식" 콩나물국밥이라고 구분해서 메뉴에 따로 있는데 이 경우는 계란이 들어간 채로 끓여서 나옵니다. 참고하세요!!

저는 남부시장식을 먹었습니다.

앉아서 편하게 대기(?)했습니다 ㅋㅋ

대기자 자리도 많아서 좋았습니다. 에어컨 빵빵!!!!

저는 전주 남부시장식 콩나물국밥 2인분과 오징어튀김 (소)를 시켰어요.

메뉴 주문서가 테이블 위에 있어서 직접 적어서 확인하고 주문되는 방식이더라고요.😀

 

전주 현대옥의 메뉴판입니다. 

콩나물국밥을 먹지 못하는 분들(?)을 위한 메뉴도 있어요 ㅋㅋ

으잉?ㅋ

주문을 하시고 기다리시면 이렇게 로봇이 서빙을 하러 옵니다 ㅋㅋㅋ

얘네들 이름도 있는데 까먹었네요..

물과 반찬을 저희가 받아줘야 합니다. 

ㅋㅋㅋ뭔가 웃기네요.

짠! 오징어튀김(소)입니다!!

시킨 메뉴 중에 오징어튀김 (소)가 먼저 나왔어요.

이거 반드시 시키세요. 진짜 맛있습니다. 고급 오징어튀김 맛(?)입니다 ㅋㅋ

분식 오징어튀김만 먹다가 이걸 먹어보니 원래 분식도 맛있지만 더 맛있습니다. 콩나물국밥만 먹기 심심하실 거 같은 분들은 꼭 시켜서 드셔 보세요!!

간장과 마요네즈 소스(?) 비슷한 소스가 나오는데요. 너무 잘 어울리고 맛있습니다. 

가격이 좀 그럴(?) 수 있는 가격이지만 한번쯤 드셔 보시고 아니면 다음부터...

그냥 드셔 보세요!!

아!!! 그리고 반드시 오징어 사리를 추가하셔야 해요!!!!

오징어가 안 들어있어요!!! 기억하세요.오징어 사리는 따로 추가해야 합니다.!!!

전 몰라서 국밥 나오고 따로 다시 주문 넣었습니다.

1인분만 주문하셔도 많이 나와서 2명이서 충분합니다. 오징어 좋아하시면 더 주문하세요 ㅋ

저는 오징어 튀김도 시켜서 1인분으로 둘이서 나눠먹었습니다.

 

조미김이 같이 나오는데요. 이렇게 수란 그릇에 같이 넣어서 국밥이랑 같이 드셔 보세요.

크으~~ 또 생각나네요!!!!

그 동네에서 먹는 가성비의 콩나물국밥도 물론 맛있지만 현대옥만 한 곳은 없었습니다.

오징어부터 퀄리티가 다른 것 같습니다. 좀 더 비싸지만 그만큼 가치를 하는 것 같아요!!

밥이 좀 적은 편입니다. 양이 부족하신 분들은 공깃밥을 추가하시는 게 좋으실 것 같아요.

현대옥 말고 삼백집이라는 또 유명한 콩나물국밥집이 있다는데 못가보고 돌아왔습니다. ㅜㅜ

삼백집은 콩나물 자체의 국물 맛을 바탕으로 한 담백한 맛이 특징으로 젊은 분들보다는 어르신들(?) 입맛에 더 맞는 편이라는데 맛있는 거에 애어른이 어디 있습니까!!!??😁

저는 젊지만(?) 다음에 꼭 가보겠습니다.😍

전주 현대옥 국물은 오징어 육수를 사용하는 남부시장식이라는데요. 그래서인지 시원한 오징어 국물 맛이 나긴 하더라고요.

암튼 너무 맛있어요.

전주 현대옥 본점.

 

전주에 가보시면 꼭 들려보세요. 추천드립니다 ㅎㅎ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다른 추천글 클릭!🔻🔻🔻

 

 

서울로 7017. 서울산책길 추천.

안녕하세요. 정말 찌는듯했던 여름이 지나가고 걷기 좋은 가을이 오고 있는데요! 걷기 좋아하는 저는 너무 좋네요. 오늘 소개해드릴 서울 산책로는 서울로 7017입니다. 서울로 7017 프로젝트로 만

greatraccoon1.tistory.com

 

 

서울 걷기 좋은 코스. 효창공원 산책길.(백범 김구 기념관)

날씨 좋은 요즘 걷기 좋은 장소 하나 소개하려 합니다. 오늘 소개할 서울 산책코스는 효창공원이에요!! 효창공원은 1989년 사적 제330호로 지정된 국가지정 문화재로 조국의 독립을 위해 피와 땀

greatraccoon1.tistory.com

 

 

여수 여행 2박 3일. 남해바다 여름 휴가 . 여수 에어비엔비.

무더운 여름입니다. 휴가 시즌이 찾아왔습니다. 친구들과 가족들과 휴가 시즌을 맞아 다들 휴가를 즐기시고 계시나요? 아직 정하지 못한 분들은 여수로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워낙 유명한 관

greatraccoon1.tistory.com

 

 

천안 당일치기 여행1 - 란주우육라면,각원사

- 얼마 전에 다녀온 천안 당일치기 여행😎 - 서울고속버스터미널 - 천안터미널 - 란주 우육면 - 각원사 - 뚜쥬르 - 천안 독립기념관 천안 고속 터미널에서 내리자마자 배가 고파서 일정보다 조금

greatraccoon1.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