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과 여행

속초여행 중 추천드리는 속초 맛집들

반응형

만석닭강정(사진)

얼마 전에 떠난 속초 여행 중 괜찮았던 맛집을 소개하려 합니다.

1월이라 비수기였는데도 속초중앙시장 쪽에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확실히 동해 쪽은 서울보다는 따듯해서 돌아다니기 좋더라고요.

시장 쪽에서 주로 먹었었는데 그중 추천드리고 싶은 맛집들을 소개하려 합니다.

반응형

 

첫 번째는 완도 회식당이라는 곳입니다.
오전 9시~ 오후 2시까지 영업하십니다.

속초에 있는 완도분들 이하는 식당인가요??? 이 집은 물회가 유명하다는데요.

속초 물 회집 하면 여기보다는 청초수 물회가 자주 검색되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곳이 더 맛집 같아요. 현지인 분들도 자주 가는 곳이라는데..

저는 이번에 처음 가봤습니다.

속초 교동 쪽에 위치한 완도 회식당 물회가 주메뉴입니다.
속초먹기리촌 안쪽에 있어서 사실 타지분들은 모르시면 그냥 지나갈 식당 위치에 있어요.

저는 오전 이른 시간에 가서 웨이팅 없이 식사를 할 수 있었는데요.
아침에 오픈하셔서 낮 2시면 문을 닫으십니다 ㅎㅎ

라스트 오더는 1시 30분까지라고 들었네요.
포장을 해갈까 하다가 그냥 먹고 가기로 했습니다.

오징어회와 가자미회로 나뉘는 물회 메뉴입니다.

오징어물회가 유명한 듯합니다.

저는 특 가자미물회 1, 특 오징어물회 1 하나씩 시켜봤습니다.

시키시면 밥 or 국수면을 선택하시게 되는데요.

저는 밥 하나 국수사리 하나 이렇게 시켜봤습니다.
둘 중에 저는 밥이 나았습니다. 진짜 웬만하면 밥으로 시키세요. 물회와 궁합이 진짜 최고입니다.

오징어물회 특입니다.
가격은 15,000원 양이 꽤 많습니다. 오징어물회는 정말 오랜만이었는데요.
싱싱해서 너무 맛있게 먹었네요. 처음 가보시는 분들은 오징어물회는 꼭 드셔 보세요!

이 집은 육수가 집에서 만든 것처럼 강하지 않아서 더 좋았습니다.
속초 어느 집을 가도 육수 맛이 다 비슷했어요. 자극적이고 그런데 이 집은 개운하게 딱 좋았습니다.

 

추천글- 아이패드 에어 5세대 가격 및 스펙 . 구매를 망설이고있다면!!??

 

아이패드 에어 5세대 가격 및 스펙 . 구매를 망설이고있다면!!??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출시가 되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5 제품사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 버전과 다른 점은 뒷면에 air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는 점이 크게 눈에 뜨입니다. 블루 너무 예쁘

greatraccoon1.tistory.com

이 사진은 가자미물회 특입니다.
가격은 오징어물회 특과 같은 15,000원이네요.

양은 오징어보다는 적게 나옵니다. 오징어회가 양은 진짜 많아요 ㅎㅎㅎ
하지만 저는 오징어회보다 가자미물회가 더 맛있었네요.

신선한 가재미회에 개운한 육수가 너무 잘 어울렸어요.

오징어물회는 오징어회 특유의 맛이 강해서 좀 더 감칠맛도 세고 짠맛이 강했는데요.
가자미는 시원한 그 물회의 맛이 더 강조된 맛이네요.

기본 찬들도 함께 찍어봤습니다.


미역국도 시원하게 잘 끓여져서 나옵니다!!!

제로 페이 결제도 가능하고요.
대기하실 수도 있으니 출발 전에 꼭 전화해보고 가보세요!!!!

다음은 속초의 숨은 맛집입니다.

최대섭 대박 김밥입니다.

속초시장에서 조금 떨어져 있어서 찾기 힘드실 수도 있어요.
꼭 지도로 찾아보고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예전에는 시장 안에 계셨는데 지금은 다른 곳으로 옮기신 것 같네요.

메뉴표입니다. 김밥 전 문집답게 김밥 종류가 많네요.
가격이 높은 편이죠.
하지만 드셔 보시면 이해가 가실 겁니다.

 

추천글- 아이패드 에어 5세대 가격 및 스펙 . 구매를 망설이고있다면!!??

 

아이패드 에어 5세대 가격 및 스펙 . 구매를 망설이고있다면!!??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출시가 되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5 제품사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 버전과 다른 점은 뒷면에 air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는 점이 크게 눈에 뜨입니다. 블루 너무 예쁘

greatraccoon1.tistory.com

김밥에 들어가는 재료가 좋네요.

김밥을 열심히 싸고 계시는 사장님 모습.
정말 정성껏 싸주셨습니다 ㅎㅎ
참고로 여기 제로 페이 온누리상품권 가능하십니다.
온누리상품권 제로 페이로 10% 할인 혜택 받으세요.
코로나19 상황 때문인지 다행히 제가 갔을 때 줄 서는 일은 없었는데요.
원래는 줄 서서 먹는 집이라고 합니다.

포장된 김밥 2줄입니다.
2번과 4번 양념멍게와 명태회 김밥 한 줄씩 샀습니다.
특이하죠? 멍게와 명태회라 ㅎㅎㅎ

이게 사진으로 보니 잘 모르겠지만 크기가 거의 웬만한 김밥 2배입니다 ㅎㅎ

멍게 김밥.

명태 김밥입니다.
크기가 커서 젓가락이 아닌 비닐장갑을 챙겨주십니다 ㅋㅋ
손으로 들고 먹는 게 편할만한 크기의 김밥입니다.

진짜 멍게랑 김밥이랑 같이 먹는 맛이고 명태무침이랑 같이 먹는 김밥 맛입니다.
진짜 별미이니 속초 가시면 꼭 드셔 보세요!!!

서울에서도 백화점에 입점돼있는 듯하는데 그래도 본점에서 한번 드셔 보세요!!!

 

추천글 - 아이폰 SE3 드디어 출시! .아이폰 se3 가격 및 카메라 성능

 

아이폰 SE3 드디어 출시! .아이폰 se3 가격 및 카메라 성능

2022년 상반기 드디어 애플의 새로운 스마트폰 라인인 아이폰 se3가 나옵니다. 애플 스마트폰 라인중 가장 저렴한(?) 라인 아이폰 se. 가장 저렴하다고는 하지만 결코 성능은 저렴하지 않았죠. 이번

greatraccoon1.tistory.com

다음은 너무 유명한 만석 닭강정.
말이 필요 없는 속초의 아이콘이 돼버린 만석 닭강정이네요.
저는 시장 본점에서 샀습니다. 식어버렸지만 여전히 맛있네요.

닭강정 맛집 기준은 이 집으로 시작합니다. ㅎㅎ

만석보다 맛있거나 맛없거나 ㅎㅎㅎ

마지막입니다.
속초시장에서 유명한 호떡집이죠.
흑미 씨앗호떡!!!!
항상 줄이 서있어요. 그렇지만 금방 차례가 돌아오니 조금만 참고 기다리세요!!

 

개당 1,500원 호떡입니다.
일반 호떡보다 조금 비싼 걸까나...
하지만 드셔 보면 오히려 싸다고 느껴지실 퀄리티의 호떡입니다.

안에서 만드시는 분이 사장님 같으신데 정말 정성스럽게 손놀림이 ㅋㅋ
아무튼 그 모습만 봐도 맛있을 것 같은 모습이셨어요!!

요렇게 종이컵에 담아서 주십니다.
전 둘이 가서 4개 샀는데요.
꼭 2개씩은 사세요. 배부르신 거 아니면 ㅋㅋㅋ
진짜 하나 사면 후회하실 맛입니다.

가득 찬 속!!!!
너무 맛있어요.
인생 호떡입니다. 일반 꿀(?) 흐르는 호떡도 좋지만 이 호떡 스타일이 더 맘에 들어요!!!!
시간이 지나도 바삭한 편입니다. 신기했어요.

2개씩 드세요.

🔻🔻🔻추천글 클릭!🔻🔻🔻

 

 

서울 냉면맛집 오장동흥남집 본점 후기.

추운 겨울이지만 냉면이 생각나던 토요일 주말 어느 냉면집으로 냉면을 먹으러 갈까 하다가 냉면의 성지(!?) 오장동으로 향했습니다. 일단 가면서 또 고민을 했는데요. 이번에는 오장동흥남집으

greatraccoon1.tistory.com

 

 

겨울 국내여행추천. 겨울 순천만 여행. 비수기 순천만 후기

1월에 시간이 생겨서 떠나기 된 휴가 조용하게 휴식을 하고싶어져서 성수기보다 못하지만 갈대숲이 매력적인 겨울의 순천만으로 떠났습니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역시나 사람이 거의 없더군요

greatraccoon1.tistory.com

 

반응형